
[소비자경제=이경윤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지난 5월 런칭한 여행전문미디어 ‘겟어바웃’은 여행 분야의 파워 블로거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여행을 사랑하는 트위터리안이 24시간 실시간 정보를 트윗하는 신개념 여행미디어다.
현재 이 사이트에는 희귀한 컨셉의 여행정보가 다양한 형태로 게시돼 있다. 스마트폰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 ‘박차장의 스마트폰 100배 활용 팁’을 비롯해 ‘두바이 스톱오버, 200% 즐기기’, ‘미슐랭 가이드북 들고 떠난 홍콩여행’, ‘로맨틱 데이트 코스’, ‘휴가지에서 즐길만한 마트 와인’, ‘삽화로 추억하는 도쿄여행’ 등 텍스트와 영상이 어우러진 개성 강한 여행 콘텐츠들이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하나투어 포탈커뮤니케이션팀 조은정 팀장은 “기존에도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마케팅을 시도했지만, 파워 블로거를 객원 마케터로 활용하는 데 그쳤던 것이 사실”이라며, “겟어바웃은 블로거와 트위터리안을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집중 육성해 추후 하나투어 자유여행 상품기획에도 결정적 역할을 할 수 있게끔 지원하는 구조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하나투어는 ‘겟어바웃’ 필진 활동에 일정 금액의 활동 지원금과 국내외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향후 필진에게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 제공함으로써 하나투어의 블루오션 개척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steve@dailycnc.com
이경윤 기자
stev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