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소비자경제=최빛나 기자]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뷰티업계가 선케어 제품과 땀에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형의 다양한 뷰티제품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가장 눈의 띄는 품목은 손에 묻힐 필요 없이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선스틱 제품과 땀에도 지워지지 않는 립 제품 들이다. 이에 여름철 뷰티 제품시장을 선점하려는 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 자외선 차단제도 소비트렌드 변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자외선차단제 시장 규모는 9천억 원에 달했다. 소비자는 가벼운 외출용, 운동용 등 생활과 피부 패턴에 맞춰 각기 다른 제형,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추세다. 이 같은 상황에서 화장품업체들은 자외선차단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 피지와 땀으로 지워지는 단점 보완해 설계
스킨케어 브랜드 AHC가 끈적임 없이 페이스와 바디에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선스틱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을 신규 출시했다. 1초에 1개씩 판매되는 선스틱이라고 불리는 AHC 선스틱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다.  AHC 선스틱은 피부 타입을 고려해 2가지 버젼으로 출시했다.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의 특징은 '세범 컨트롤 기능과 지속내수성'으로 여름철 땀과 피지로 인해 잘 지워지는 자외선 차단제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해 설계했다는 점이다.

여름철에는 높아진 기온으로 인해 땀과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며 불쾌감을 느끼게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세범 컨트롤을 해주는 미세한 입자의 실키 파우더 성분을 배합해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선사한다. 이에 지속내수성 심사까지 완료해 땀과 물에도 자외선 차단효과를 오랫동안 발휘한다. 생활 자외선부터 물놀이등 야외활동시에도 땀과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아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자외선을 철저히 막아준다. 지속내수성이란 물 속이나 땀에도 자외선 차단 지수가 유지되는지를 가늠하는 지표다.

▲ 쿨링 기능을 갖춘 선스틱
건강문화기업 김정문 알로에는 지난 3월 ‘큐어 에어라이트 UV쉴드 선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선스틱은 한달 만에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43년 알로에 전문 기업 이미지와 생알로에를 사용한 제품 차별성, 디자인 등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큐어 선스틱’은 자외선 차단 외에 피부 진정, 보습,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유효성분이 풍부한 3년산 생알로에를 제주 농장에서 수확해 6시간 내에 원료 가공을 통해 신선한 상태를 유지함은 물론 알로에의 영양성분을 극대화했다.

▲ 선크림과 파운데이션이 하나로 결합된 선스틱 파운데이션
식물 과학을 통해 정확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이오페가 메이크업 베이스와 선크림, 파운데이션이 하나로 결합된 멀티 선 스틱인 ‘UV쉴드 선 스틱 파운데이션 SPF 50+ PA+++’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오페의 ‘UV쉴드 선 스틱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기능이 더해진 선 스틱으로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간편하게 무결점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피부 위에 매끄러운 보호막을 형성하는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 기술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동시에 비타민 D 부스터가 피부장벽을 강화하여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케어 한다.
 
◇ 성분까지 고려한 여름용 립, 발색과 지속력 한번에 잡은 제품들
 
여름철은 립케어도 신경이 써지는 계절이다. 땀과 냉방으로 인해 번들거리고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에는 오래도록 각질 부각 없이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뷰티업계들은 이를 고려해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지속력과 발색까지 한번에 잡은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 입술 건강 윤기, 발색까지 한번에
스킨케어 브랜드 AHC가 정윤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 입술 건강, 광택, 컬러 모두 갖춘 립스틱 '클릭 컬러 스틱'을 출시한다. AHC 클릭 컬러 스틱은 선명한 발색, 촉촉한 광택과 함께 입술에 세럼을 바른듯 립케어까지 동시에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와 발색력에만 중점을 둔 기존 립스틱과는 달리 입술 건강까지 고려해 세럼을 바른 듯 탄력있고 건강한 입술로 케어해준다. 이에 입술을 더욱 빛나게 하는 촉촉한 윤기까지 갖췄다. 240시간 저온 숙성 발효한 호호바, 동백, 아르간 등의 작은 식물성 오일 입자가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깊고 진한 영양과 촉촉한 광택을 선사하고 이에 7가지 보습 버터가 바르는 순간 수분을 코팅해 풍부한 보습감을 준다.
 
매일 바르고 입술에 하루 종일 머물러 있는 립스틱인만큼 컬러 뿐 아니라 성분까지 고려해 건조하고 주름지기 쉬운 입술을 건강하게 케어하는 성분들을 담아냈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와 더불어 각질케어 성분 5종,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3종과 특허성분 2종이 더욱 건강한 입술을 가꿔준다. 잘 지워지지 않고 30시간 주름 커버가 지속되어 입술이 어려보일 뿐 아니라 바르는 방법 또한 쉽다.

▲ 수분 다량 함유해 밀착감 ↑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라네즈가 생생한 컬러를 촉촉하고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는 틴 틴트 밤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네즈 틴 틴트 밤은 생기 가득한 컬러를 산뜻하고 촉촉하게 연출할 수 있는 틴티드 립밤이다. 수분막 안에 컬러 피그먼트가 함유되어있는 Balm in Water 제형 기술로 칙칙한 입술에 선명한 컬러감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틴 틴트 밤은 자는 동안 촉촉하고 탱탱한 입술로 가꿔주는 라네즈의 베스트셀러 ‘립 슬리핑 마스크’와 동일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입술을 가꿔준다.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크랜베리 등의 베리 믹스 콤플렉스™로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 입술을 매끈하게 가꿔주며, 라네즈만의 독자적인 모이스춰 랩™으로 낮에도 스페셜케어를 한 듯 풍부한 보습감을 유지할 수 있다. 라네즈 틴 틴트 밤은 수분을 20% 이상 함유해 여름에도 바르지 않은 듯 산뜻한 밀착감이 특징이다.

▲ 주름, 각질까지 잡는 립 케어
데일리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가 선명한 립 메이크업을 도와줄 ‘에어 드로잉 립 펜슬’을 출시했다. ‘에어 드로잉 립 펜슬’은 오토 펜슬 타입으로 샤프너, 립 브러쉬 없이도 깔끔한 입술 라인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7mm 길이의 펜슬이 섬세하고 꼼꼼하게 립 컬러를 바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렷한 입술을 만들어 주어 깨끗하면서도 세련된 립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한 번의 터치로도 가벼운 발림성과 생생한 컬러감을 선사해주는 에어 드로잉 립 펜슬은 비타민 E,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주름, 각질 부각 없이 건강한 립 케어를 도와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