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 등 주력 제품 소개

[소비자경제=오아름 기자] “믿고쓰는 벨킨이란 별명은 벨킨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만들어 준 고마운 별명”이라며 “소비자의 삶과 질을 높여주는 벨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한국 벨킨은 20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리브베킨’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리브벨킨이란 △늘 너와 나를 연결하는 벨킨 △당신을 돋보이게 하는 벨킨 △당신의 시간을 지켜주는 벨킨이라는 뜻으로, 벨킨이 추구하는 3가지 가치를 모든 스마트 유저들의 생활속으로 깊숙이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는 벨킨이 스마트 액세사리 기업에서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도약을 다지는 자리로써, 리브벨킨 캠페인과 향후 벨킨 사업 비전 및 전략 등 제품 로드맵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벨킨은 최신 주력 제품인 올인원 도킹 솔루션인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와 차세대 혁신 기술인 USB-C 솔루션 등을 공개했다.
한국벨킨 김대원 아시아 총괄 본부장은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는 썬더볼트 2(20Gbps)보다 2배, USB 3.0(5Gbps)보다 8배 더 빠른 40Gbps 속도를 제공한다”며 “8개의 개별 장치를 하나의 썬더볼트 케이블로 연결 가능하며 여러 주변 기기를 동시에 실행해도 전체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85W의 전력을 공급해 추가 공급 장치가 필요하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사실적인 세부 묘사와 생생한 색감 구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 갤럭시 S8과 LG G6와 호환되는 USB-C 솔루션은 최대 10Gbps의 속도로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 및 충전할 수 있으며, 앞뒤 구분이 없는 리버시블 커넥터로 앞뒤면 구분이 없어 보다 편리하다.
특히 고화질 영상 출력과 전력공급이 가능해 컴퓨터와 TV, 모니터, 프린터와 같은 기기도 충분히 가동시키는 특장점을 갖췄다.
이 밖에도 USB-C 솔루션은 USB-IF(USB 시행자 포럼)를 인증 받아 내구성과 안전성을 공식 인정 받았으며, 충전 케이블, 어댑터, 프린터 케이블, 차량용 충전기, 미니 허브 등 다양한 제품 군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벨킨은 여행, 휴식, 업무, 요리 등 다양한 상황 별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룸을 마련해 iOS, 안드로이드, USB-C 디바이스 등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 유저들이 상황 별로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