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마케팅 추진…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활용

우리은행과 KT가 ‘인공지능(AI) 기반 금융비서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소비자경제)

[소비자경제=김지원 기자] 우리은행과 KT가 ‘인공지능(AI) 기반 금융비서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17일 서울 종로구 KT 사옥에서 조재현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부행장과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사는 우리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서비스에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접목해 ‘인공지능(AI) 기반 금융비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또 통신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의 활용, O2O 제휴마케팅 등 음성인식 금융플랫폼 내 상품·서비스의 공동 개발과 마케팅에 대한 포괄적 협력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인공지능(AI) 기반 금융비서 서비스’를 통해 ▲은행 계좌 조회, ▲계좌 간 이체, ▲공과금 납부, ▲환율 조회, ▲상품 안내, ▲영업점 안내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고객은 음성뿐만 아니라 TV화면으로 편리하게 금융비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금융권 최초로 음성인식 AI뱅킹인 ‘소리(SORi)’를 출시하는 등 AI 음성비서 부문에서 선도적으로 신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향후 AI, IoT 등을 접목한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고,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개선해 디지털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