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건강 책임지는 3종 부모특약 … 80세까지 3대 질병 비갱신 보장

한화생명은 13일 ‘부모님과 자녀의 삶에 의미’를 더하는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사진=한화생명)

[소비자경제= 이수민 기자] 한화생명은 13일 ‘부모님과 자녀의 삶에 의미’를 더하는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Lifeplus’ 의 첫 번째 보험상품이다. 한 건 가입을 통해 계약자는 3대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부모님에게는 효도자금을 드리는 고객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상품이다.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부모님께 효도자금을 지급하는 점이다. 고객은 가입 후 3(5)년째부터 일정기간 (5년, 7년, 10년 중 선택 가능)동안 매년 240만원씩(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받을 수 있다. 매월 용돈을 드리고 싶은 경우에는 매월 분할 지급받는 것도 가능하다.

부모의 기호에 맞춰 여행자금의 형태로도 선택할 수 있다. 3년 시점부터 5회에 걸쳐 3년 간격으로 500만원씩 받을 수 있다.

‘효’의 마음을 담아 부모의 연령대에 꼭 필요한 특약도 선택할 수 있다. 부모특약을 가입하고 수익자를 부모로 지정하면 특약보험료의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시니어특정질병입원보장특약(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중증치매소득보장특약, 재해수술추상골절특약 등 3종으로 구성된다.

‘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부모를 위한 상품이지만 자녀 본인의 질병보장도 제공한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을 8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비갱신형이라 보험료 인상에 대한 걱정도 없다. 질병 또는 재해로 50% 장해 시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을 수 있다. 3대질병 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하면 3대 질병 진단 시에도 주계약 및 비갱신형특약 보험료납입이 면제된다.

계약자가 80세가 되는 만기에는 이미 수령한 중도보험금을 제외한 납입보험료 전액을 돌려 받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낸 보험료는 전부 돌려받는 셈이다.

한화생명 최성균 상품개발팀장은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부모님께 효도도 하고 건강도 지키는 데 보탬이 되는 보험상품”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상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의 가입연령은 25세~50세이다. 남자 40세, 1종 효도자금형(3년 거치 5년 지급), 20년 납,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가입 시 보험료는 월 187,600원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