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코리아 나만의 환경보호 레시피 UCC 공모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경제=정명섭 기자] 포드코리아가 환경보존과 친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 확산을 위해 ‘나만의 환경보호 레시피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016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UCC 공모전은 지원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자신만의 환경보호방법을 30초 영상으로 제작해 대중과 공유하고, 이를 통해 환경보존과 친환경지속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평소 환경보존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거나, 실천 가능한 자신만의 ‘환경보호 팁’을 30초 이내 동영상으로 제작, 간단한 설명과 함께 포드 환경 프로그램 이메일(ford.grants@bm.com)로 제출하면 된다.

우승팀들의 작품은 하나로 모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MY GREEN RECIPE’ 영상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우승작은 ▲아이디어의 창의성 ▲실천 가능성 ▲표현력 ▲완성도의 기준으로 선정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친환경 실천 아이디어 용품으로 구성된 ‘마이 포드 그린 키트(My Ford Green Kit)’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우승작 3편에는 에코라이프 체험 바우처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나만의 환경보호 레시피 UCC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25일까지로, 관련 자세한 정보는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홍보이사는 “올해 UCC 공모전 개최를 통해 특히 미래의 환경보호 주역이 될 젊은이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기획됐다”며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 할 수 있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환경아이디어를 만날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현재 국내 환경 생태계 보호, 자연 및 환경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 달러(한화 약 5500만원)를 후원하는 ‘2016년 포드 환경프로그램’의 지원자를 10월 14일까지 모집 중이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포드 환경프로그램 전용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명섭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