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경제=백연식 기자] 한국 HP는 중소기업들의 인프라스트럭쳐 구축 비용 절감 및 경쟁력 강화를 돕는 HP MSA 스토리지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가지 제품 및 기능은 HP MSA 2040 스토리지용 펌웨어 업그레이드, HP 하이브리드 플래시 MSA 2040 번들, MSA 1040용 SAS 어레이로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과 같이 소규모로 사업을 시작하는 고객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 MSA 2040 스토리지용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고객들이 추가 비용 없이 약 45% 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며, 한층 현명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MSA 2040 번들(MSA 2040 bundles)은 구축시간을 단축하고 하이브리드 플래시 배치 비용을 최대 45%까지 낮춰준다. 또한 MSA 1040 스토리지를 위한 SAS 연결기능은 시장에 출시된 대형 벤더 제품 중 가장 경제적인 공유 스토리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HP MSA 2040 스토리지를 위한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구성에서 플래시 기반 솔리드 스테이트 미디어로의 애플리케이션 접속을 최적화한다.
기존 HP MSA 2040 하이브리드 플래시 고객들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대 3만 7,000 IOPS(초당 입출력 처리량)로 성능을 대폭 강화할 수 있으며 입출력 지연을 줄여 비즈니스 민첩성과 생산성을 강화한다.
한국 HP 스토리지 사업부의 이경근 이사는 “HP는 중소기업 고객들이 플래시와 같은 뛰어난 기술을 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도입하여 비즈니스 효율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MSA 스토리지의 지속적인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연식 기자 npc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