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브랜드화 모색 위한 전문가들 ‘담론의 장’ 마련
[소비자경제=엄수진 기자] 국회사회공헌포럼과 한국소비자포럼은 오는 14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사회공헌 로드맵 2015’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사회공헌, 브랜드가 되어야 합니다’ 주제로 적극적인 사회공헌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대한민국 사회공헌 브랜드지도’에 등재된 공공기관·기업·도시브랜드를 발표한다.
또 기업의 사회공헌 브랜드화를 모색하고 국내 사회공헌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전문가들의 담론의 장도 마련된다.
세미나는 ▲기조강연 - ‘사회공헌을 통한 브랜드 관리’(이남식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주제발표 - ‘공공기관·기업·도시브랜드 지도’(한국소비자포럼) ▲주제토론 - ‘사회공헌의 방향과 전망’(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제작한 국내 최초의 인포그래픽 지도인 ‘대한민국 사회공헌 브랜드지도’는 지난 최근 3년 이내 대한민국의 모든 공공기관 및 기업, 도시 브랜드의 경영활동 및 사회공헌을 전수조사를 실시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선정했다. 지도에 등재된 공공기관· 기업·도시브랜드는 본 세미나를 통해 발표되며 오는 7월 말 전국적으로 배포된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7월 7일까지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엄수진 기자 npce@dailycnc.com
엄수진 기자
npc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