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브랜드화 모색 위한 전문가들 ‘담론의 장’ 마련

[소비자경제=엄수진 기자] 국회사회공헌포럼과 한국소비자포럼은 오는 14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사회공헌 로드맵 2015’ 세미나를 개최한다.

▲ 사회 공헌 로드맵 세미나 안내(출처=국회사회공헌포럼·한국소비자포럼)

이번 세미나는 ‘사회공헌, 브랜드가 되어야 합니다’ 주제로 적극적인 사회공헌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대한민국 사회공헌 브랜드지도’에 등재된 공공기관·기업·도시브랜드를 발표한다.

또 기업의 사회공헌 브랜드화를 모색하고 국내 사회공헌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전문가들의 담론의 장도 마련된다.

세미나는 ▲기조강연 - ‘사회공헌을 통한 브랜드 관리’(이남식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주제발표 - ‘공공기관·기업·도시브랜드 지도’(한국소비자포럼) ▲주제토론 - ‘사회공헌의 방향과 전망’(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제작한 국내 최초의 인포그래픽 지도인 ‘대한민국 사회공헌 브랜드지도’는 지난 최근 3년 이내 대한민국의 모든 공공기관 및 기업, 도시 브랜드의 경영활동 및 사회공헌을 전수조사를 실시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선정했다. 지도에 등재된 공공기관· 기업·도시브랜드는 본 세미나를 통해 발표되며 오는 7월 말 전국적으로 배포된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7월 7일까지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엄수진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