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고유진 기자] 옥션이 화장품 OEM·ODM(주문자 상표 부착품·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전문기업 메이포레와 공동 기획한 브랜드 ‘에이썸’을 사이트에 선보이고, 스킨케어-메이크업 상품 9종을 온라인쇼핑 중 옥션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에이썸’은 옥션의 고객트렌드 분석을 반영해 옥션-메이포레가 공동 기획한 브랜드로 도시 생활에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주는 ‘힐링 코스메틱’을 표방한다.

옥션에 따르면 ‘에이썸’ 전 제품에는 제주 친환경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백년초 새순 추출물’과 피부 항산화 특허성분 ‘에이-옥스 콤플렉스(A-OX COMPLEX™)가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에이썸의 피부항산화 특허성분 'A-OX COMPLEX™'는 승마, 의성 개나리열매, 감초, 작약, 길경, 갈근 추출물 등이 포함돼 피부보습과 항산화효과를 높여준다.

또한 옥션은 고객트렌드 분석을 통해 브랜드 기획에 참여했으며 옥션 화장품 카테고리 내 별도 코너를 통해 에이썸 브랜드를 판매한다. 스킨, 로션, 트리트먼트 에센스, 수분크림, 멜팅크림 등 기초-영양 스킨케어 상품과 팩트, 립글로우 등 메이크업 상품을 판매하며, 현 9종에서 향후 상품군을 더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이달 8일부터 타임세일과 전구매고객에 '에이썸 아일랜드 트리트먼트 미스트 50ml’를 증정한다. 옥션 검색창에서 “옥션에이썸”을 치면 전문관을 찾을 수 있다.

옥션 황준하 패션팀장은 “최근 상품력이 우수한 합리적 가격대 화장품이 온라인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어, 옥션이 직접 우수 화장품 업체를 선별하여 공동기획상품을 론칭하게 됐다”며 “업체와의 공동기획으로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으며, 옥션 판매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고유진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