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브랜드 제품 대비 20% 저렴
이마트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가 어버이날을 2주 가량 앞두고 효도 상품으로 '헬스메이트'전신사우나기와 반신욕기를 할인점 최초로 직수입해 판매한다.
홈사우나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미국 PLH사와 공동기획해 캐나다산 고급 목재인 적삼목으로 짠 홈사우나기(중국 공장 제조)를 트레이더스 7개 전점(구성점, 송림점, 안산점, 천안점, 대전점, 비산점, 서부산점)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공중전화 부스 크기의 전신욕기가 189만8000원, 반신욕기가 89만8000원으로 동급 사양의 유명 브랜드 수입 제품 대비 20% 가량 저렴하다.
PLH사의 국내 파트너사인 '헬스리아'를 통해 배송 및 A/S 시스템도 갖췄다. 무상 A/S 보증 기간은 1년(목재에 대해서는 10년 - 단 고객 과실에 의한 파손/훼손은 제외)이다.
한편 헬스메이트 홈사우나기는 수령 200년 이상의 캐나다 서부지역의 특A급 적삼목을 원자재로 사용해 습도에 강하고 피톤치드 방출력이 좋다. 또 선진국 기준 함수율이 18% 이하지만 이 제품은 함수율 7~12%로 매우 낮아 갈라짐이나 변형이 없다. 캐나다 적삼목은 북아메리카 침엽수의 일종으로 습기에 강하고 탈취기능 및 멸균기능이 있어 사우나기에 적합한 수종이다.
발열장치인 히터도 미국 124년 전통의 에머슨(EMERSON)사가 제조해 UL(Underwriters Laboratories Inc) 인증을 획득한 원적외선 테콜로이 히터를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반신욕기는 6대 유해물질인 납, 수은, 카드뮴, 6가크롬, PBB, PBDE 등이 포함되어있지 않은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Directive) 인증을 유럽으로부터 받아 안정성이 검증됐다.
월 전기요금은 매일 1시간 이용시 전신욕기의 경우 1만원, 반신욕기의 경우 5천원 가량으로 저렴하다.
이성범 기자 npc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