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이오와소비자] 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올 뉴 XJ와 최신 슈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뉴 XKR 스페셜 에디션이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다.

프랑크프루트 모터쇼, 디트로이트 모터쇼, 도쿄모터쇼, 파리모터쇼와 함께 세계 5대 모터쇼로 꼽히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올 뉴 XJ ‘수퍼스포트(Supersport)’는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포트폴리오’를 포함해 총 4종으로 출시되는 XJ 모델 중 최상급 클래스다.

510마력의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이 탑재된 올 뉴 XJ ‘수퍼스포트’는 기존 4.2리터 수퍼차저 V8 모델과 비교해 출력이 29% 향상돼 0-100km/h 가속시간 4.9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동시에 CO2방출량과 연료소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EU5와 초저공해 배출차량(Ultra Low Emission Vehicle, 이하 ULEV)의 환경 규제치를 만족시킨다.

올 뉴 XJ와 함께 공개 될 재규어 뉴 XKR 스페셜 에디션은 뉴 XKR의 최고속도를 향상시킨 스피드팩 옵션과 비주얼 임팩트를 강화시킨 블랙팩 옵션을 결합했다.

최고출력 510마력의 5.0리터 V8수퍼차저 엔진이 탑재된 뉴 XKR 스페셜 에디션은 엔진제어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최고속도를 250km/h에서 280km/h로 증가시킨 스피드팩 옵션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블랙광택의 20인치 칼림노스(Kalimnos) 알로이 휠, 블랙광택의 프론트 에어 그릴과 사이드 파워벤트, 강렬한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 바디와 동일한 색상의 에어로-다이내믹 팩 등이 포함된 블랙팩 옵션이 추가로 반영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