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삼진골드파우치, 콤비백, 립패드, 소노비, 레고, 랩시리즈(시계방향).
[소비자경제=김수정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옴에 따라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을 위한 선물 고르기가 이만저만 쉬운게 아니다. 가격과 합리성도 선물고르기에 중요한 요소이지만 무엇보다 받는 사람이 받고 싶은 선물이 무엇인지 마음을 잃는 게 중요하다. 특히 연령대 별로 필요한 선물을 준비한다면 센스만점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부모님에게는 ‘건강’과 ‘젊음’!

오랜만에 뵙는 부모님을 위해 정성이 담긴 선물로 밀린 효도를 하고 싶지만 선택이 쉽지 않다. 올해 역시 부모님 효도선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품목 중의 하나가 건강보조식품이다.

이번 추석을 겨냥해서 CJ제일제당은 ‘홍삼진 골드 파우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6년근 홍삼과 녹용, 영지를 정성스럽게 담아 만들어 낸 것으로 홍삼본연의 풍미와 부드러운 맛이 우수하다. 면역력증진, 피로회복 등 영양 가치가 매우 높으며 파우치 형태로 되어 있어 음용도 매우 간단하다.활력과 에너지 공급이 우수하기 때문에 부모님을위한 건강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품격도 갖췄다.

CJ 제일제당의 ‘마하맥스정’은 근육통과 신경통을 호소하는 부모님에게 선물하면 좋다. 이 제품은 비타민 B1, B3, B6, B12 등 비타민 B군이 높은 함량으로 함유되어 손상된 신경을 복구시키고 근육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꾸준히 복용하면 어깨 결림, 허리통증 등의 완화에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

부모님의 얼굴에 깊게 새겨진 주름을 완화 시켜주고 동안 피부로 돌아갈 수 있는 뷰티 제품 또한 좋은 선물 아이템이다. ‘
다나한 ‘RGII 프리미엄 EX 퍼밍 넥 크림’과 ‘다나한 RGII 프리미엄 EX 팔자주름 크림’은 어머니의 얼굴 팔자 주름과 목 주름을 완화 시켜줄 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또한 랩 시리즈의 ‘맥스 엘에스 오버나이트 리뉴얼 세럼’과 ‘맥스 엘에스 에이지-레스 훼이스 크림’은 남성용 고 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아버지를 위한 선물 아이템이다.

사춘기 자녀에게는 센스 넘치는 ‘패션 아이템’!
 
부쩍 외모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사춘기 자녀가 있다면 트렌디한 패션아이템으로 우리 아이 기를 한껏 살려주는 것은 어떨까. 특히,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 넘버원이다.

올 가을에는 고기능성 소재를 채택한 재킷들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다.

프로스팩스의 ‘W 슬림  다운 재킷’은 밝고 산뜻한 컬러에 슬림한 라인으로 입었을 때 날씬해 보이도록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축성이 좋은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했고, 방풍기능이 있는 라미네이팅 소재를 더해 쌀쌀한 바람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스포티한 절개라인과 2가지 컬러의 배색으로 멋을 살렸다.
 
학생들이 자신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아이템을 하나 고르자면 백팩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일명 ‘민호 백팩’이라고 알려진 백팩이 인기 몰이 중이다. 빈티지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스퀘어 형태의 블랙 백팩은 캐릭터 브랜드 소노비의 제품이다. 항공엽서를 모티브로 여행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빈티지 스타일의 에어메일(AIR MAIL) 백팩은 남녀공용으로 제작. 백팩 스타일은 물론 백팩 끈을 속으로 넣을 수 있어 여행용 가방으로도 변형 가능한 다용도 스타일의 가방이다.
 
축구를 좋아하는 청소년들에게 아디다스 축구화는 가장 적합한 추석 선물이다.

구자철 선수의 축구화로 더욱 유명해진 아디다스(www.adidas.com)의 ‘프레데터 LZ’은, 청소년들이 축구를 즐길 때에 돋보이는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축구화 앞, 발등, 좌우 측면, 인사이드 부분에 5개 리셀존(Lethal zone)이 완벽한 볼 컨트롤을 가능하게 하며 빠른 스피드의 드리블, 완벽한 볼터치, 강력한 슈팅, 먼거리와 정확한 패스가 가능해 친구들 사이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장한다.

프로스펙스에서는 위킹화 ‘W 레트로 슬림(W Retro Slim)’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슬림한 미드솔을 장착해 신었을 때 신발이 발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했다. 스케쳐스의 ‘리브(Liv)’는 걷기 및 달리기 운동에 적합한 기능성 운동화이며 동시에 포인트 컬러로 스타일도 살린 패션 슈즈다.

수험생 자녀에게는 ‘집중력’과 ‘에너지’!
 
수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막바지 공부하느라 어디에도 가지 못하는 수험생 자녀에게 조금 더 힘을 내라고 집중력과 에너지를 주는 선물을 준비해보자.

CJ 제일제당의 ‘콤비백’은 머리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들의 집중력과 두뇌활동을 향상시키는 비타민B 복합제제로, 비타민B1, B2, B12는 물론 이노시톨, 콜린까지 비타민B군10종을 균형있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콜린은 비타민 B 복합체 중의 하나로, 세포막 형성을 구성하는 인지질과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해 뇌 발달과 두뇌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다.

CJ제일제당 ‘홍삼진 골드 파우치’는 활력과 에너지 공급이 우수하기 때문에 수험생 조카를 위한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포씩 가지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휴대성도 매우 높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그린체의 ‘그린체 브레인아이’는 기억력 향상과 시력 보호 및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주요 성분인 피브로인BF-7은 누에고치의 섬유단백질에서 뇌세포 활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특허공법으로 추출, 정제한 특허물질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어린 조카에게는 ‘창의력’과 ‘상상력’!

미취학 어린 조카에게는 EQ와 IQ발달을 위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선물을 준비해보자.

립프로그에서 나온 ‘립패드 익스플로러’는 4∼9세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용 터치패드 제품. 카메라와 마이크, 비디오 녹화장치가 있어 다양한 방식의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조작이 간편해 아이들 스스로 책 읽어주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각종 동영상을 통해 놀이를 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학습효과를 제공한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개발에는 조립 장난감이 좋다. 다양한 색상의 브릭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 운동성은 물론 3차원적 공감각 능력까지 발전되기 때문이다.

레고 프렌즈는 오직 소녀들만을 위한 제품으로 개발돼 출시된 것으로, 다섯 명의 캐릭터의 성격과 취향에 맞게 제품이 구성돼 있다. 남자아이에게 적격인 ‘레고 히어로팩토리’는 악당과 히어로 캐릭터로 나눠져 아이를 영웅으로 만들어 줄 수 있고, 제품 안에 게임코드가 있어 온라인 미션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업계관계자는 “해마다 돌아오는 추석이지만 선물을 고를 때는 늘 고민되는 소비자가 많을 것이다”며 “선물 선택 시에는 그 나이대에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여 받는이도 주는이도 모두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을 고르면 좋을 것이다”고 전했다.

기사제보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