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WE)호텔제주는 제주도 서귀포의 한라산 중산간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5성 호텔 서비스와 메디웰 서비스를 융합하여 선보이는 헬스리조트 입니다. 

위(WE)호텔제주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우선 호텔로 향하는 길에서부터 마음의 치유를 시작하게 됩니다. 약 21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부지 내에는 피톤치드 향을 가득 머금은 편백나무 산책로가 펼쳐져 있으며, 제주 구상나무, 동백꽃, 제주 철쭉, 수국, 참꽃 나무 등 다양한 종류의 꽃들과 나무들에 둘러싸여 삶의 여유를 만끽하게 됩니다.

또 숲 사이로 들리는 바람과 새 소리들은 산책을 한층 더 가치 있게 만들어주며, 숲 속에 위치한 백담호에서는 유유히 헤엄치는 비단잉어들을 지켜보거나 먹이를 주면서 고즈넉한 주변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은수  WE(위)호텔제주 웰니스센터 대리 

“‘숲에서’ 프로그램은 위(WE)호텔제주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 숲을 이용을 해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고요. 해암숲과 도래숲 두 군데로 숲이 이루어져 있는데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그래서 이 아름다운 숲을 함께 거닐면서 해설도 들으시고 놀이 프로그램도 하시고 명상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하는 굉장히 좋은 아웃도어 프로그램입니다.”

위(WE)호텔제주는 투숙 고객의 진정한 힐링 스테이를 위해 ‘WE, healing with you’ 웰니스 프로그램 4종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무료로 경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4종은 ‘숲에서’, ‘아쿠아 카밍’, ‘아쿠아 무브먼트’, ‘크리스탈 싱잉볼’ 입니다.

호텔 내부에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천연화산암반수가 이용되는 수영장과 자쿠지, 스파, 사우나를 즐기실 수 있으며, 메디테이션풀에서는 고객의 신체 건강상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水치료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해암 하이드로 등의 아쿠아 테라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심신의 안정과 신체의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 등의 심리적인 효과와 신진대사 촉진, 피부 탄력증가, 근육 강화 및 이완 등 육체의 회복과정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최낙범   WE(위)호텔제주 웰니스센터 대리

“‘아쿠아 카밍’은 물 위에 부유기를 이용해서 플로팅 상태로 띄워드립니다. 그 상태가 이제 저희 인체 관절에 가장 편안한 자세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거기서 이제 지금 밖에서는 들리지 않지만 물 안에 수중 스피커가 설치돼 있어서 프로그램 받으실 때는 이제 귀까지 잠긴 상태로 심신의 안정을 줄 수 있는 그런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고요. 그 상태에서 물의 흐름을 이용해서 또 한 가지로는 명상주발이라고 하는 싱잉볼이 있어요. 싱잉볼을 통해서 수중에서 명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쿠아 카밍이라고 합니다.”

위(WE)호텔제주가 고객에게 안겨줄 수 있는 건강과 휴식에 대한 노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위(WE)호텔제주는 고객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전문의와 1:1 상담을 통해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이는 앞서 언급했던 웰니스 프로그램과 숲길 테라피뿐만 아니라 고객 하나하나의 건강상태를 진단하고 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몸에 맞는 식단과 운동, 그에 맞춘 휴식을 고객이 머무르는 기간 동안 함께 설계하고 일정을 조율해 진정한 휴양과 치유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기에 고객들께서는 호텔에 머무르시는 동안 제주도만의 특별한 칵테일과 술을 즐기실 수 있으며, 제주도의 신선한 제철 현지 식재료를 사용하여 준비되는 다양한 요리와 숙련된 최고의 셰프들이 준비하는 위(WE)호텔제주만의 건강식 요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인터내셔널 조식 뷔페 외에도 아시아·서양 요리·그리고 제주 전통 요리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마련된 특별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으며, 제주 말차의 맛이 고스란히 담긴 특별한 음료와 각종 디저트들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 장소에 따라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며 따사로운 햇살을 즐길 수도, 눈부신 석양을 즐기며 식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WE)호텔제주는 2024년 개관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들을 준비합니다. 우선 고객들은 1월부터 3월까지 10주년 기념 객실 패키지를 통해 체크인시 선착순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얼리 체크인 1시간,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 인원추가비 1인 무료, 인터내셔널 조식뷔페 2인, 인룸 와인 1병, 건강음료, 10주년 기념 리유저블컵 1개, 웰니스 프로그램 2인 제공, 천연화산암반수 사우나 등 총 10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메디웰(메디컬+웰니스)센터에서는 2월 한달 동안 10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메디컬 스파 센터는 ‘실크필 테라피’ 관리를 67% 할인하여 10만원에 제공하며, 웰니스 센터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해암 하이드로’ 프로그램을 44% 할인하여 10만원에 제공합니다. 뷰티 센터에서는 ‘A-Tone 레이저’를 67% 할인가인 10만 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건강 증진 센터에서는 ‘혈액 기본 검진(75종)’을 31% 할인가인 29만 원에 제공합니다.

또 겨울철을 맞아 준비된 노르딕 스타일의 냉온 요법을 즐길 수 있는 ‘노르딕 테라피 패키지’는 2월까지 투숙하실 수 있으며, 같은 기간 동안 투숙 가능한 ‘해피 윈터 패키지’를 통해 감성 충만한 겨울 여행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양 패키지 모두 천연암반수 사우나가 무료 제공되고, 각각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노르딕 테라피는 로비라운지 아잘리아 효소차 2잔 및 견과류를, 해피 윈터 패키지는 해피아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위(WE)호텔제주는 기간마다 다양한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는 여러 스페셜 오퍼와 프로모션,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언제나 기존의 호텔이나 리조트와 차별화된 청정 휴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입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