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주년 기념 이벤트 ‘OVER ZONE’에 이어 갓데스 스쿼드 스토리 공개
신규 니케 ‘레드 후드’·‘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신규 스킨도

니케 개발진은 지난 27일 저녁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방송을 진행하고, 오는 11월 2일 업데이트 되는 1주년 기념 이벤트와 니케, 콘텐츠를 사전 공개했다.  [영상=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소비자경제=권찬욱 기자]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니케 개발진은 지난 27일 저녁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방송을 진행하고, 오는 11월 2일 업데이트 되는 1주년 기념 이벤트와 니케, 콘텐츠를 사전 공개했다. 

이번 1주년 스토리 이벤트의 명칭은 ‘RED ASH’로, 지난 0.5주년 특별 이벤트였던 ‘Over Zone’보다 훨씬 전 시간대로 이동해 갓데스 스쿼드의 활약상을 조명한다. ‘Over Zone’에서 생존해 있던 갓데스 스쿼드의 남은 인원은 홍련·라푼젤·스노우 화이트·도로시 4명이었던 것에 반해 ‘RED ASH’의 시간대에서는 리더인 ‘릴리바이스’와 ‘레드 후드’도 생존해 있는 상태로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일부 니케의 경우 현재와는 다른  초기의 복장이나 모습도 엿볼 수 있어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방송에서는 이벤트 맵의 모습과 함께 신규 타이런트 보스 ‘울트라’도 공개됐다. 이번 이벤트 맵은 거대 공중 모함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우리가 익히 잘아는 전투기 등 살아남은 인류의 무기 체계도 엿볼 수 있다. 또 신규 보스 ‘울트라’의 경우 이러한 전투기들의 공격을 무력화하고 오히려 박살내면서 등장하는 씬으로 얼마나 강력할지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신규 캐릭터로 ‘레드 후드’와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새롭게 공개됐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신규 캐릭터로 ‘레드 후드’와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새롭게 공개됐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에 공개된 신규 캐릭터는 2종으로, ‘레드 후드’와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이하 이노센트 데이즈)’가 새롭게 공개됐다. 

먼저 레드 후드는 갓데스 스쿼드 중에서도 ‘강하다’는 언급이 지속적으로 있어왔던 만큼, 인게임에서도 강력한 스킬로 무장하고 등장했다. 레드후드는 화력형의 스나이퍼 캐릭터로서 최초로 어느 상황에서든 버스트 스킬을 발동 시킬 수 있는 ‘ALL 버스트’ 캐릭터이다. 단 1·2·3 단계 버스트에서 사용할 때마다 사용 효과가 바뀌게 되며, 이에 따라 아군 전체의 공격력 증가, 자신의 HP회복, 높은 데미지의 공격 스킬 등 입맛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노센트 데이즈는 기존 필그림 캐릭터이자 갓데스 스쿼드의 일원인 스노우 화이트의 어린 모습으로, 화력형 3버스트 소총 캐릭터로 등장했다. 버스트 스킬인 ‘세븐스 드워프 III’는 기본 공격의 명중 횟수에 따라 전체공격이 발동되는 스킬로, 다수의 적을 상대로 활약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스킬은 데미지가 낮은 대신 자주 발동할 수 있어 다수의 투사체를 뿌리는 적이나 타수 공격으로 공략 해야하는 적을 상대로 유효할 예정이다. 

또 신규 스킨으로는 ‘도로시’의 ‘노스텔지어’와 ‘하란’의 ‘연회의 마녀’가 새롭게 공개됐다. 두 스킨 모두 각 캐릭터의 이미지를 더욱 살리는 한편, 축제에 알맞는 아름다운 드레스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메인스토리 25, 26챕터 PV [영상=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메인스토리 25·26 지역도 추가된다. 해당 스토리는 지난 24 지역에서 헬레틱이 방주에서 퇴각하고 난 뒤의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며, 공개된 PV에서는 동료들에게 배신당해 쓰러져 있는 헬레틱 ‘니힐리스타’와 갓데스 스쿼드가 비춰졌으며, 기존 이벤트 스토리로 등장했던 ‘바이스리터’ 스쿼드의 ‘크라운’과 ‘차임’도 얼굴을 비춰, 이들의 스토리도 전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게임 내 콘텐츠 업데이트도 이뤄된다. 방어보상 보관함의 누적 한도가 증가하는 한편, 신규 픽업 니케를 사전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또 기존 전투 콘텐츠였던 ‘로스트 섹터’와 ‘트라이브 타워’가 확장되며, 한시적으로 스킬 초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지난 크리스마스 이벤트였던 ‘MIlacle Snow’의 풀 더빙 소식도 알렸다. 당시 해당 스토리에 대해 유저들도 많은 감동을 받았던 만큼, 개발진은 이와 같은 감동을 풀더빙을 통해 좀 더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개발진은 이번 특별 방송을 통해 신규와 복귀, 기존 유저를 가리지 않는 막대한 보상도 함께 공개했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특히 개발진은 이번 특별 방송을 통해 신규와 복귀, 기존 유저를 가리지 않는 막대한 보상도 함께 공개했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이 밖에도 방송에서는 ▲1년간의 서비스에서 집계된 각종 요소를 발표하는 인포그래픽 ▲각 캐릭터들의 성우 인터뷰 ▲여러 창작자들의 1주년 서비스 축전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 로드맵 ▲이벤트 보상 발표 등이 진행됐다. 

특히 개발진은 이번 특별 방송을 통해 신규와 복귀, 기존 유저를 가리지 않는 막대한 보상도 공개했다. 보상으로는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6회의 모집 티켓(고급 모집 60장·일반 모집 25장·레드 후드 한정 모집 21장)과 앞서 소개했던 ‘이노센트 데이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24종으로 구성된 니케 이모티콘이 오는 11월 3일부터 카카오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이모티콘을 구매하면 기간제한 없이 영구 사용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피규어등의 굿즈 소식도 공개됐다. 

한편 니케는 오는 12월 2일 일상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Anime X Game Festival 2023(AGF 2023)’에 참가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1:1 사이즈의 ‘모더니아’ 피규어가 전시되고, 여러 공식 굿즈를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1주년 스토리 이벤트 ‘RED ASH’에서는 레드후드를 중심으로 갓데스 스쿼드의 스토리가 다시금 전개될 예정이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이번 1주년 스토리 이벤트 ‘RED ASH’에서는 레드후드를 중심으로 갓데스 스쿼드의 스토리가 다시금 전개될 예정이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라운지]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