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수교 31주년, 중국 국유 여행사 한국행 첫 패키지 단체 유치

신라면세점은 중국 국유 기업인 중국청년여행사를 통한 한국행 첫 패키지 단체 관광객이 서울시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중국청년여행사 단체관광 고객들이 입점 후 환영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중국 국유 기업인 중국청년여행사를 통한 한국행 첫 패키지 단체 관광객이 서울시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중국청년여행사 단체관광 고객들이 입점 후 환영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신라면세점이 중국 국유 기업인 중국청년여행사(CYTS)를 통한 한국행 첫 패키지 단체 관광객을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중국청년여행사는 중국에서 두번째로 큰 여행사로 2015년 메르스 사태로 한국 관광 산업이 침체를 겪을 당시, 신라면세점과 상호 협력해 중국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중국청년여행사 단체 관광객은 중국 정부가 한국행 단체 관광을 6년 5개월 만에 허용한 이후 국유여행사를 통한 한국행 첫 패키지 단체다.

한·중 수교를 기념해 수교 31주년인 24일 공항을 통해 한국에 입국했다. 고객 수 또한 한·중 수교 31주년에 맞춰 31명으로 구성돼 양국의 단체 관광 및 교류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입국한 중국청년여행사 단체 관광 여행객들에게 꽃다발과 함께 골드 등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골드 패스 등의 환영 선물을 지급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중국의 한국 단체 관광이 허용됨에 따라 단체 관광 여행객 맞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울점과 제주점은 중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상품을 확대하고, 통역 전담 인력, 각종 홍보물, 쇼핑 편의 등 시설 및 인프라 점검을 마쳤다. 또한, 택시 이용시 교통비 지원, 중국인 전용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을 대상으로 △알리페이 즉시할인 프로모션 △위챗 환율우대 및 일정구매금액 결제 고객대상 위챗 할인 쿠폰 제공 △은련카드 일부 신용카드 즉시할인 및 인천점 구매금액대별 선불카드 지급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중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도 위챗페이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증정하고 있다. 인천공항점과 김포공항점도 중국인 고객을 위해 럭셔리 패션과 주류 등 중국인 선호도가 높은 상품 위주로 할인 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의 단체 관광 허용은 한·중 양국 교류 및 관광이 정상화되는 중요한 분기점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고객들의 면세쇼핑 만족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