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주변 사전 안전점검과 저지대 구간 건설장비 이동조치 실시

동부건설이 올해 1분기 약 1조 88억 원의 신규 수주를 따냈다. [사진=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철저한 안전관리로 전체 건설현장이 6호 태풍 ‘카눈’의 피해를 받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동부건설] 

[소비자경제=최지우 기자] 동부건설은 철저한 안전관리로 전체 건설현장이 6호 태풍 ‘카눈’의 피해를 받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동부건설은 이번 태풍에 대비해 ▲현장 주변 취약시설 사전 안전점검 및 조치 ▲각종 거푸집 및 가설물 결속·보강 조치 ▲저지대 구간 건설장비 이동조치 ▲비상용 수해방지 자재 및 장비 확보 등을 태풍 상륙 전 선제적으로 실시했으며, 그 결과 강력한 태풍에도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부건설은 평소 현장 및 근로자 안전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여름철 장마와 폭염 등에 대비해 주요 위험 요인별 안전대책과 안전보건관리 강화 방침을 정하고 안전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평소 꾸준히 현장 안전관리에 힘써온 결과 이번 태풍도 완벽히 대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안전관리 수준 확대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