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자의 질문과 답으로 인간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예정으로 사전 신청 가능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KB증권이 오는 21일 오후 5시 VIP고객 대상으로 ‘AI 시대, 물리학자의 질문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KB증권은 19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이번 강연은 ‘2023 KB 프리미어 서밋(2023 KB Premier Summit)’의 5번째 정기 세미나로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는 사전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KB증권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알쓸신잡 3 등 여러 방송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과학적 사고를 전하고 있는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본 강연에서는 AI 시대를 맞아 ‘ChatGPT’ 등을 통한 인공지능 대화기술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해 물리학은 어떻게 묻고 답하는지 물리학자의 질문과 답으로 우주와 세상, 그리고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금융뿐 아니라 여러가지 주제의 강연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KB Premier Summit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7월 투자 세미나와 더불어 8월 예정인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강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시의성있는 콘텐츠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겠다”고 덧붙였다.
KB증권은 현재 2023 KB 프리미어 서밋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정기적인 세미나외에도 시의적절하고 고객들의 관심분야를 고려한 다양한 주제를 발빠르게 선정해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2023 KB 프리미어 서밋은 올해 11월까지 매월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을 통해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