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고함량 단백질’로 입소문 퍼져 인기
함량·맛·성분 차별화…닥터유PRO 라인업 확대

오리온이 '닥터유PRO'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닥터유PRO'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사진=오리온]

[소비자경제신문=하유진 기자] 오리온은 고함량 단백질 브랜드 ‘닥터유PRO’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 등 총 4종이다.

건강 및 체형관리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닥터유PRO가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로 입소문이 나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닥터유PRO 단백질바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초코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초코에 더해 맛을 다양화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백질PRO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는 온라인 채널 ‘랭킹닭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는 5월 중 순차적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오리온은 닥터유PRO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 랭킹닭컴과 함께 론칭 행사를 개최한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메이드림(MADE林)’에 랭킹닭컴의 인플루언서와 VIP고객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서 오리온과 랭킹닭컴의 단백질 제품들을 소개하고, 스페셜 공연, 럭키 드로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닥터유PRO 단백질바 크런치는 70g 1개당 달걀 4개 분량의 단백질 24g이 함유돼 있다. 또한 견과류 28%와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과 포만감을 더했다.

동∙식물성 단백질의 균형 잡힌 설계와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2000mg,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500mg 등을 담고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바나나는 250ml 1병 기준으로 시중 드링크 제품 중 최대 함량인 24g의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BCAA 4000mg, 아르기닌 1000mg,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300mg도 더했다. 운동할 때 뿐만 아니라 직장인 및 중장년층의 영양보충에 제격이다.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아이솔레이트 딸기는 1스쿱(42g)당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에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소화가 잘되고 운동 직후 빠르게 흡수되는 분리유청단백질(WPI)로 구성됐다.

닥터유PRO 단백질 파우더 MAX 초코는 복합 단백질로 흡수력이 좋은 유청단백질(WPI∙WPC), 포만감이 오래가는 카제인 등 각각의 단백질이 가진 장점을 살려 설계했다. 1스쿱(42g)당 24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닥터유는 올해 출시 15주년을 맞았다.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단백질, 미네랄 등을 강화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지난해 전년 대비 23% 매출 성장하는 등 국내 대표 건강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단백질 강화 제품 이외에도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에너지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 등이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고함량 단백질의 수요 증가에 따라 취식 TPO에 맞춰 단백질 함량, 맛, 성분 등을 차별화한 닥터유PRO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소비자 선택의 폭과 접점을 넓혀 고성장하는 단백질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