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9층, 11개동, 전용면적 59~99㎡, 총 1199세대 단지
​​​​​​​9월5일 특별공급·6일 해당지역 1순위·7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접수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 투시도. 이 사진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롯데건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 투시도. 이 사진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26일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61-13번지 일원에 들어설 총 1199세대 대규모 단지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개발이 완료된 청수행정타운과 청당지구 중심으로 용곡·청룡지구 등 대형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향후 자족기능이 갖춰진 2만여 가구 규모의 천안 대표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롯데캐슬이 천안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분양 단지인 만큼 대단지 아파트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상품성을 공급할 예정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면적 59~99㎡, 총 1199세대의 대규모 단지다.

직주근접성 또한 우수하다. 현재 청수행정타운 내에는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등의 행정기관이 이미 입주한 상황이다. 논산천안고속도로 남천안IC의 진입이 쉬워 인근 주요 도시는 물론 수도권 지역으로의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경부선·지하철1호선이 지나는 천안역과 KTX·SRT정차역인 천안아산역의 이용도 수월하다.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예정)까지 개통될 경우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리는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쇼핑시설과 청수행정타운 내 상업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지상 주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남녀노소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도 단지 내부에 들어서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주거 생활을 지원한다.

분양 일정은 9월 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화) 해당 지역 1순위 청약, 7일(수)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8일(목)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16일(금)이며, 정당계약은 9월 27일(화)부터 30일(금)까지 4일간 진행한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의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일대에 마련됐다.

소비자경제신문 오아름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