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예매권? 뮤지컬 초대권? 가격할인 등 선택 폭 넓혀
[소비자경제=정창규 기자] 직장인 강 모씨(26)는 요즘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에 공감하고 있다. 조금만 알아보면 여러 문화생활을 거의 공짜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기 때문이다. 올해 들어 뮤지컬을 벌써 두 편이나 무료로 즐겼다. 티켓 한 장당 모두 10만원이 훌쩍 넘는 것들이다. 그가 이처럼 비싼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던 노하우는 외식업체들이 펼치는 이벤트를 꼼꼼하게 참여한데 있다.
최근 외식업체들이 벌이는 이벤트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가격할인부터 무료영화예매권, 뮤지컬 티켓 증정 등 다양한 것이 특징. 그러면서도 과거 생색내기식의 이벤트와는 차원이 다르다. 응모만 하면 100% 당첨되는 이벤트까지 펼치고 있어 호응이 크다.
비어카페 ‘펀비어킹’(www.funbeerking.com)은 신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영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 메뉴 단호박 치즈불닭 or 매콤그릴샐러드와 함께 자신의 사진을 찍어 #1166으로 보내면 영화예매권(1인2매)을 증정한다. 응모만 하면 100%당첨이다.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는 오는 23일까지 뮤지컬 ‘캐치미이프유캔’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응모방법은 와바 매장에서 결제를 한 영수증을 찍은 사진과 함께 티켓을 수령 받을 주소, 연락처, 이름을 본사 이메일로 보낸 뒤 와바 홈페이지(www.wabar.co.kr) 이벤트 응모란에 ‘응모완료’라는 글을 올리면 된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1인2매)티켓을 증정한다.
젤라또&커피전문점 ‘카페띠아모’(www.ti-amo.co.kr)는 카페띠아모 매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4만 명의 고객에게 피치&베리 스무디를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카페띠아모의 피치&베리 스무디는 과일 원액 99%에 얼음만 갈아 넣은 고급 천연 과일 스무디 제품이다. 일체의 액상과당, 인공색소와 향, 보존제, 첨가물, GMO(유전자 조작 생물) 등이 들어있지 않다. 영국의 채식주의협회도 인체에 무해한 식품이라는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스무디는 건강뿐만 아니라 맛도 일품이다. 진한 복숭아 맛이 느껴지는 피치 스무디와 라즈베리의 상큼한 맛이 그대로인 베리 스무디는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짬뽕전문점 ‘상하이짬뽕’(www.sanghaichampong.com)은 오는 30일까지 과천점, 구로구청점, 잠실갤러리아점, 남한산성점, 명일점에서 ‘찹쌀탕수육(대)’ 주문시 상하이짬뽕과 짜장을 2500원씩 할인해 준다. 부활절 기념 매출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상하이짬뽕 관계자는 “정기적인 고객 관리를 통해 CRM시스템 기반을 구축, 활성화시키고 더 나아가 가맹점 성공과 상생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제보 npce@dailycnc.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