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GS25와 협업해 팝업스토어 운영
하이트진로, 테라 100캔 기획팬 한시적 판매
호가든, 와디즈 통해 피그닉 세트 펀딩 개시
주류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팝업스토어 운영부터 비롯해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방침이다.
하이네켄은 MZ세대를 겨냥해 하이네켄 실버를 출시하고 MZ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곳에서 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하이네켄은 GS와 협업해 GS25합정프리미엄점(서울시 합정동), GS25인구해변점(강원도 양양군) 두 곳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전국 단 두 곳에서만 진행되는 GS25와 하이네켄 팝업스토어에서는 하이네켄 실버를 마셔볼 수 있는 시음 행사와 팝업스토어 인증샷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GS25합정프리미엄점에서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토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하이네켄 실버를 맛볼 수 있는 시음 행사가 진행되고, 하이네켄 실버 포토부스도 운영된다.
GS25인구해변점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시음 행사가 진행된다. 각 매장의 행사 만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100캔 기획팩’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이번 기획팩은 테라 355㎖ 캔 제품 100개로 구성되며 가로 14㎝, 세로 17㎝ 크기로 상품 무게만 40kg에 달한다.
기획팩 포장재는 서핑보드 모양의 맥주 테이블로 제작해 해변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테이블 조립 방법이 포장재에 인쇄돼 있다.
하이트진로 측은 “휴가철 대용량 구매 소비자층을 겨냥해 이벤트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기획팩 판매를 기념해 입점 매장마다 초대형 기획팩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도 운영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매장별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테라 100캔 기획팩은 휴가지 부근의 홈플러스 7개 지점(강릉, 삼척, 포항, 해운대, 센텀시티점, 수도권의 상암월드컵, 동수원점)에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입점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용인 캐리비안베이에서 열리는 ‘BBQ & BEER페스티벌’에 ‘클라우드 生드래프트’ 프로모션을 다음달 15일 까지 한달 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금,토,일, 공휴일에는 ‘BBQ & BEER페스티벌’에서 ‘클라우드 生드래프트’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生드래프트만의 강력한 탄산맛 제품 컨셉을 고려한 게임도 준비했다. 캐리비안베이을 찾은 피서객에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고자 ‘소비자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한다.
오비맥주 호가든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호가든 프룻브루(Fruit brew) 피크닉 세트’ 펀딩을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호가든은 이번 펀딩에서 캠핑과 피크닉 등 야외 활동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호가든 프룻브루 피크닉 세트’를 선보인다.
와디즈를 통해 단독으로 판매하는 피크닉 세트는 ▲호가든 프룻브루 혼합 세트(로제와 페어 각 8캔에 코튼매트와 토트백) ▲호가든 프룻브루 단품 세트(로제 또는 페어 16캔에 코튼매트와 토트백)로 구성됐다.
‘슈퍼 얼리버드’와 ‘얼리버드’로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선착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와디즈 플랫폼에서 첫 구매 시에도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펀딩 오픈 후 72시간까지 구매 고객에게 호가든 프룻브루 한정판 손수건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신세계L&B는 최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동화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피치니 피노키오(Piccini Pinocchio)’ 와인을 출시했다. ’이마트 국민와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이번 와인은 지난 3월 호주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에 이은 2022년 두 번째 국민와인이다.
피치니 피노키오는 130여 년의 전통을 가진 ‘피치니 와이너리’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을 선보이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토스카나, 에밀리아 로마냐, 풀리아 등 이탈리아 유명 와인 산지 세 곳에서 수확한 우수한 포도만으로 빚어졌으며, 그중 토스카나는 피노키오의 고향이자, 피치니 가문의 와이너리가 자리하고 있다.
와인은 짙은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딸기, 블랙베리 등 각종 베리류의 진한 아로마와 매력적인 꽃 향기, 경쾌한 시트러스와 허브향 등을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피자, 파스타 등은 물론, 육류나 프로슈토 등과도 곁들어 먹기 좋다. 살짝 차갑게 해 마시면 와인의 진한 풍미를 더 느낄 수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심영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