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총 120여 종 상품구성 판매
‘다꾸페 콘테스트’ 통해 다양한 경품 증정

아성다이소가 나만의 감성을 즐기기 위한 소비자들을 위해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나만의 감성을 즐기기 위한 소비자들을 위해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 [사진=㈜아성다이소]

나만의 감성을 즐기기 위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꾸미기 페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등 아이돌 포토카드나 다이어리 등을 감성적으로 꾸밀 수 있는 상품 총 120여 종으로 구성했으며 ‘다꾸페 컨테스트’를 통한 다양한 경품 증정도 한다.

특히 폴꾸 용품은 가성비가 좋다. 포토카드는 아이돌 사진이 인쇄된 손바닥 반 정도 사이즈의 카드로 음악앨범을 구입한다거나 팬미팅 등에 가면 얻을 수 있는 아이돌 팬덤 문화다. 포토카드 수집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용품이 팬시용품점 위주로 판매가 됐었는데 아성다이소에서는 ‘균일가 정책’으로 가성비 높게 판매해 호실적을 보였다.

아성다이소는 이번 기획전에 맞춰 10여 종을 다시 마련했다. 포토카드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미니 앨범·2단 앨범 등의 포토앨범을 준비했고, ‘3공 바인더 앨범’은 앨범 리필과 함께 판매한다.

탑로더는 포토카드나 사진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로 탑꾸(‘탑로더 꾸미기’의 준말)를 따로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투명 탑로더’는 보호비닐이 양면이 부착되어 있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다량의 포토카드를 보관하기 적당한 ‘포토 보호필름’은 투명하게 디자인 된 상품과 겉표면에 패턴이나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도 같이 기획했다.

다꾸용품은 마스킹 테이프·스티커 등으로 구성했다. 반짝이는 질감에 그라데이션 느낌의 색감의 ‘글리터 마스킹 테이프’와 독특한 느낌의 ‘힙독 유포지 스티커’ 스티커를 보기 쉽게 보관할 수 있는 ‘스티커 보관 바인더’, ‘바인더 포켓 리필’도 같이 판매한다.

좌부터 포토앨범, 폴꾸용품, 다꾸용품 [사진=㈜아성다이소]
좌부터 포토앨범, 폴꾸용품, 다꾸용품 [사진=아성다이소]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꾸미기에 진심’인 사람들을 위한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아성다이소 상품을 이용해 사진을 꾸미고 #다이소, #다이소폴꾸, #다이소금손을 해시태그해서 업로드한 후 ㈜아성다이소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팔로우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3일에 진행되며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어플과 ㈜아성다이소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