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 ‘꾸지뽕잎추출물’ 적용
하루 한포로 위 건강 케어…액상 형태로 섭취 편의성 높여
세계적으로 한국인 발병률이 높은 위암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맵고 짠 음식으로 인해 발생된다. 위 건강을 걱정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hy는 자사 기술력에 기반해 위 건강 전문 브랜드 ‘윌’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hy는 지난 2월 출시된 ‘위케어 프로젝트 꾸지뽕 윌(이하 ‘꾸지뽕 윌’)’을 오는 26일 오후 2시 3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hy가 6년 간 연구 끝에 독자 개발한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위(胃)불편감·상복부 통증·위산 역류 등에 대한 유의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2020년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완료했다. 꾸지뽕 윌은 스틱형 개별 포장된 액상 제품으로 하루 한포로 꾸지뽕잎추출물 식약처 권장 일일섭취량 100mg을 충족한다.
hy는 GS홈쇼핑 출시를 기념해 방송 중 구매자에 한해 4개월분 25%, 8개월분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향후 CJ·NS 홈쇼핑과 주요 온라인몰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hy의 위 건강 전문 브랜드 ‘윌’의 라인업은 최근 리뉴얼을 마친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와 특허 유산균 3종과 감초추출물을 함유한 분말형 건강기능식품 ‘엠프로 프로바이오틱스 윌’ 등이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김세라 기자
mpks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