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캠핑 수요 급증…‘캠핑족’ 위한 굿즈 속속 선보여
유명 브랜드 굿즈부터 캠핑용품 브랜드 협업 굿즈까지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인해 여름 휴가로 캠핑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최근 서울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여름휴가로 국내 캠핑을 선택한 서울시민 비율은 전년 대비 6.6%포인트 증가한 16.6%로 집계됐다. 올해도 역시 캠핑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롯데마트는 지난 달 1~26일 캠핑 관련 용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6.8%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여름 음료업계는 앞다퉈 ‘캠핑족’을 겨냥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린 굿즈부터 아웃도어 브랜드와의 협업까지 음료업계의 다양한 캠핑 굿즈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 역시 지난해 여름 ‘서머 레디백’으로 화제를 몰고 온데 이어 올여름도 캠핑 아이템인 ‘서머데이 쿨러’와 ‘서머나이트 싱잉 랜턴’을 선보였다.

#캠핑 의자·라탄백·보냉백 등 브랜드 굿즈

‘네스카페 썸머 굿즈 스페셜팩’
‘네스카페 썸머 굿즈 스페셜팩’

글로벌 커피브랜드 네스카페는 자사 인기 제품과 실용적인 캠핑 굿즈로 구성된 ‘네스카페 썸머 굿즈 스페셜팩’을 선보였다. 이번 스페셜팩은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와 라탄백 화이트 ▲네스카페 크레마 인텐소 아메리카노와 라탄백 블랙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와 미니 텀블러(237㎖)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과 캠핑 의자로 구성됐다. 특히 네스카페 캠핑 의자는 1.2kg의 가벼운 중량에도 내하중 약 90kg의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네스카페 관계자는 “이번 캠핑 굿즈 기획팩은 여름철 ‘네스카페 콜드브루’ 등 인기 커피 제품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쿨하게 즐기는 네스카페’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며 “여름휴가를 맞아 캠핑으로 짧게나마 일상을 벗어나 휴식을 만끽하려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hy의 ‘얼려있는 야쿠르트X레트로 보냉백’
hy의 ‘얼려있는 야쿠르트X레트로 보냉백’

hy는 여름 한정판 굿즈인 레트로 보냉백을 제작해 ‘얼려있는 야쿠르트X레트로 보냉백’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획세트는 ‘얼려있는 야쿠르트’ 35개와 오리지널 디자인에 과감한 오렌지 컬러를 조합한 레트로 보냉백으로 구성됐으며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500세트 한정 수량 판매된다.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 협업…쿨러백·롤테이블 패키지

한정판 ‘칭따오X네이처하이크 쿨러백 패키지’
한정판 ‘칭따오X네이처하이크 쿨러백 패키지’

칭따오는 지난 4월 감성 캠핑용품 브랜드 네이처하이크와 협업해 한정판 ‘칭따오X네이처하이크 쿨러백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쿨러백 패키지는 칭따오 캔 맥주(500ml, 8개입)와 캠핑 등의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됐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캠핑, 차박 등의 활동에 쿨러백이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트렌드에 착안해 쿨러백을 선보이게 됐다.

 ‘칠성사이다X아베나키 롤테이블’ 캠핑 굿즈
‘칠성사이다X아베나키 롤테이블’ 캠핑 굿즈

칠성사이다도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 아베나키와 컬래버레이션한 ‘칠성사이다X아베나키 롤테이블’ 캠핑 굿즈를 선보였다. 테이블 상판을 말아서 보관할 수 롤테이블은 휴대성이 높아 캠핑족에게 인기있는 아이템 중 하나로 너도밤나무 원목을 사용해 상판과 다리 부분에 칠성사이다와 아베나키 각인을 새겼다. 해당 제품은 칠성몰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