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인기 화장품 300여종 선정·새벽배송 첫 실시
‘네오’로 입고시켜 장보기상품과 같이 알비백으로 배달
21일까지 ‘타임특가’, ‘할인쿠폰’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SSG닷컴이 신선식품에 이어 화장품까지 새벽배송을 시작한다. SSG닷컴의 대규모 물류센터인 ‘네오’을 통해 화장품은 입고되며 장보기 상품과 같이 새벽에 배송된다. 새벽배송의 영역이 신선식품을 넘어 화장품으로 확대되면서 새벽배송의 경계도 사라지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SSG닷컴이 15일부터 화장품 새벽배송을 실시한다. 새벽배송의 상품력 강화를 위해 인기화장품 300여 종을 최대한 빠르게 배송한다는 것이 SSG닷컴의 설명이다. 새벽배송에 포함되는 화장품은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상품을 비롯해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 등 총 300여 종이다. 새벽배송 주 고객 층인 30대 여성이 선호하는 인기 상품으로 선정했다. SSG닷컴은 이 상품들을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에 입고시킨 뒤 새벽배송을 진행한다.
화장품은 새벽배송 시 훼손 방지를 위해 별도 밀봉 포장된다. 온라인 장보기 상품과 마찬가지로 친환경 보랭가방 ‘알비백’을 통해 수령 가능하다.
SSG닷컴은 화장품 새벽배송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매일 오전 9시에 인기 상품을 2개씩 최대 58%까지 할인하는 ‘타임특가’를 연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SSG머니를 15% 추가 적립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 할인 외에도 새벽배송 전체 상품 구매 시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새벽배송 강화 전략으로 최근 충청권 배송에 이어 이번에는 화장품 새벽배송에도 나선다”면서 “향후 고객 반응을 살펴 연말까지 약 3500여 종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경제신문 노정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