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에서 리터당 20원 할인…MZ세대 인기
르노삼성자동차-오윈(Owin) 협업, 차량 간편 결제 시스템 개발
르노삼성자동차가 NEXT GENERATION SUV ‘22년형 XM3’와 함께 선보인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서비스를 공개했다.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편리함은 물론 알뜰함까지 더해 편리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다.
22년형 XM3의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해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20원 할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자동차는 XM3 인카페이먼트 서비스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9일부터 8월 9일까지 3주 간 사용 가능한 GS칼텍스 3000원 주유 할인쿠폰도 선착순 지급한다. 이 쿠폰은 MY 르노삼성 앱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전달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6일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인카페이먼트는 차량 안에서 주유·식음료, 편의점 상품에 대한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오윈(Owin)’과 협업해 개발한 차량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라면서 “차량에서 주문·결제 후 매장으로 이동하여 주유하기 또는 창 너머로 상품을 건네받을 수 있어 MZ세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카페이먼트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차량 안에서 GS칼텍스 주유소와 주유 금액(양)을 선택 후 길안내에 따라 주유소에 도착 후 비어 있는 주유기에 정차 후 ‘오윈’ 번호만 확인하면 된다. 경쟁사의 경우 주유기가 정해져 있어 대기시간이 생길 수 있지만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비어진 주유기 아무 곳이나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쉽고 편리하다. 현재 전국 380개의 GS칼텍스 주유소가 제휴되어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800개 주유소로 확대 제휴 예정이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이지 커넥트를 통해 디지털 카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다. ▲원격 시동/공조 ▲원격 차량 상태 확인 ▲내 차로 목적지 전송 ▲인카페이먼트를 통해 고객들이 매 순간 즐겁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