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시장 공략 본격화
선데이타임스, 디쉬 등 주요매체 소개 잇따라
100% 순식물성 소스로 건강과 맛 모두 살려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 스페인, 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도 진출했다.
샘표는 18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언론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연두와 관련한 기사를 보도했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
특히 디쉬는 연두가 건강한 콩을 발효한 순식물성 제품으로 건강제품이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디쉬는 ”연두는 70여년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이다”면서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요리시간까지 단축시키는 음식이다”고 호평했다.
지면에는 연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버섯 파스타와 채소 수프 등 레시피도 함께 실렸다.
‘타임스 매거진’에도 ‘단 몇 스푼만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순식물성 소스’라는 설명과 함께 요리에센스 연두가 소개됐다.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발효해 만든 순식물성 다목적 소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애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 100% 식물성 제품이라고 칭찬했다.
샘표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성 기반 식생활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영국은 전 세계 유기농 매출 7위, 연 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등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이어서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요리에센스 연두를 영국 아마존에 입점시킨 샘표는 연두 글로벌 홈페이지 및 SNS 활동 등을 통해 영국 시장에 연두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이번 영국 주요 매체에 소개된 이후 아마존 매출이 급등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미국, 스페인, 중국, 영국에 진출해 있으며 현지인들로부터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며 특히 채소 요리의 풍미를 높이는 데 탁월한 매직소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샘표는 올해는 네덜란드, 독일, 인도, 호주 등에도 연두를 수출할 계획이다.
소비자경제신문 노정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