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류 품평회 450여 개 메달 수상 타이완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소개…실시간 소통
31일까지 참가자 모집…참가비 전액 기부금으로 사용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언택트 마케팅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는 중요한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2월에 진행되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온라인 시음회 참가자를 1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발란 위스키는 2005년 타이완의 ‘King Car Group’이 설립한 타이완 최초의 증류소에서 생산하는 싱글몰트 위스키다. ㈜골든블루는 2017년부터 카발란을 국내에 공식적으로 수입·유통하기 시작했으며 작년에는 국내 면세점에 진출해 판매망을 넓혔다. 현재 국내에는 면세 제품을 포함해서 총 12종의 카발란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비대면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에게 ‘카발란’을 소개하기 위한 이색적인 온라인 시음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2월 8일과 2월 18일 2회 오후 7시 30분~8시 30분까지 1시간동안 줌(Zoom)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된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운 지금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리는 언택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골든블루는 이번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와 같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언택트 마케팅을 계속해서 시도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시음회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1월 31일까지 13일간이며 신청 방식은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홈페이지(http://kavalanonline.co.kr/)에 접속하여 성인 인증을 거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행사 2회 중 참가를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참가가 확정될 시 참가비 1만원을 납부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골든블루는 회당 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2월 1일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골든블루는 ‘카발란’에 대한 관심도와 소비자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풍요로운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참가자 전원에게 ‘카발란 미니어처 3종’(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카발란 클래식·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과 함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안주류 및 전용잔이 포함된 ‘카발란 시음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카발란의 역사·제품 소개·음용 방식 등을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유익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골든블루는 언택트 마케팅에 기부를 접목하여 이번 온라인 시음회를 통해 모인 참가비 전액을 추후 사회복지기금으로 전달해 참가자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