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관절통증 개선에 효과적

                                                                                                                      사진제공 = 엘리펀
                                                                                                                      사진제공 = 엘리펀

 

 

최근 관절 통증개선에 로즈힙 성분이 겨울철 관절건강 관리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수입 제조업체인 엘리펀이 ‘라이토플렉스-관절’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주원료인 로즈힙 분말에 저분자 콜라겐, 히비스커스, 허브추출물을 배합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덴마크산 로즈힙 분말은 한국에서 널리 알려지는 추세로 로즈힙 성분이 포함된 라이토플렉스는 중장년층의 겨울철 관절건강 관리 제품으로 출시됐다.

 

라이토플렉스는 노화로 인해 관절 건강에 이상이 있는 사람, 고질적으로 무릎과 허리가 불편한 사람,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환경에 있는 사람, 과체중으로 관절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사람 등에 섭취를 추천한다.

 

전문가에 따르면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스트레칭과 평지 걷기 등 가벼운 근력운동,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을 병행하면서 관절기능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울러 암, 심혈관질환, 당뇨, 뇌질환의 완치가 수명을 늘리는 1차 관문이라면 관절염 치료 등이 2차 관문이라고 말한다.

 

연골은 한 번 마모되면 재생이 어려워 꾸준한 운동, 식습관 개선으로 관절건강을 미리 지켜야 한다.

 

라이토플렉스 관계자는 “우리 몸은 206개의 뼈와 뼈를 서로 연결하는 연결고리인 100여개의 관절과 연골이 있는데 나이가 들면 연골의 마모가 발생할 수 있다”며, “연골이 닿아 뼈끼리 부딪히면 통증 등 관절에 불편이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