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고객 패널 10명 모집
신상품 아이디어 및 컨셉 평가 등
흥국생명은 5일부터 외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소통채널 <톡톡(Talk-Talk)패널단> 2기를 모집한다.
이번 톡톡패널단 2기는 외부 고객 패널을 대상으로 수도권에 거주중인 성인 중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10명을 모집한다. 평소 보험상품 및 서비스 혹은 모바일 앱, 온라인커뮤니티 활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지난 7월부터 내부 직원들이 활동하는 톡톡패널단 1기를 통해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다”며 “이번 톡톡패널단 2기 역시 고객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흥국생명은 외부 패널들의 목소리를 통해 실제로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선정된 패널단은 신상품 아이디어 및 컨셉을 평가하게 되며, 고객서비스(CS) 개선과제 도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패널단 접수는 10월 5일부터 16일까지 이메일(hkpanel@heungkuklife.co.kr)로 가능하며 선정된 패널단은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패널단은 정기 간담회 참석 및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수행하며 별도 활동비 지급 및 우수패널 시상도 진행한다.
한편 흥국생명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의 날 운영, 소비자보호문화정착시상 및 스마트 진단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불완전판매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STT시스템(Speech To Text)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 보호에 앞장 설 전망이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