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인 협동 모드로 앙리 로봇 공략…캠프파이어 등 콘텐츠도 추가
1,700만명이 즐기는 테일즈런너가 새로운 맵과 캐릭터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여름 특집 앙리성 페스티벌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은 과거 테일즈런너의 악당이었던 아누비스가 돌아오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엘림스 스마일이 새로운 보스 트레이닝 로봇 앙리 카이저를 제작했으나 앙리가 오작동을 일으켜 이용자들이 폭주하는 로봇을 제압하는 내용이다. 맵은 8인 협동 모드로 중앙에 등장하는 앙리 로봇을 공략한다. 총 3개 구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1구간에는 폭탄을 이용하는 자폭장치ㆍ2구간에는 공중다리ㆍ3구간에는 앙리 카이저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내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캠프파이어도 추가 됐다. 공원 콘텐츠 내 캠프파이어 오브젝트가 추가됐으며 스케줄에 맞춰 공원에 장작들이 쌓이면 이용자들이 미니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미니게임은 이벤트 채널의 휴식 시간(매시 50분~59분)에 진행되며 한 번의 플레이 시간에 총 5번의 미니게임을 수행할 수 있다. 미니게임을 완료한 이용자들은 나뭇가지ㆍ 통나무 장작ㆍ이상한 쪽지 등 3종의 아이템 중에서 무작위로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나뭇가지와 통나무 장작을 캠프파이어에 넣으면 물방울 떡ㆍ마시멜로 포즈ㆍ어쿠스틱 기타ㆍ플로럴 머리장식 등 신규 포즈와 아이템 5종 및 페스티벌 이벤트 관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상한 쪽지 25장을 모두 모을 경우 확정적으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변신 캐릭터 악마 카인도 추가 됐다. 이용자들은 페스티벌 채널의 맵을 플레이 하면 악마 카인과 관련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악마 카인 변신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악마 카인은 카인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만 사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 유니버스 뽑기판에서 우주와 별을 지키는 수호자의 콘셉트로 제작된 10종의 펫(2종의 레전드리 펫 포함)을이 추가됐다. 또 페스티벌 구매 감사 뽑기판을 추가해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들은 구매 감사 쿠폰을 사용해 7대 죄악ㆍ물의 결정ㆍ페스티벌 프리퀀시 등으로 교환할 수 있게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벤트 채널이 진행되는 시간 외에도 공원에서 이용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라며 “테일즈런너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분들께 다양한 방식으로 보답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더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2일 “이번 앙리 보스 트레이닝 맵은 이용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서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만큼 경쟁이 아닌 협동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 돼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수 1700만명을 자랑한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