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신·편입생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신·편입생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29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제작된 이번 오리엔테이션 영상에는 사이버한국외대 신입생 및 편입생 환영식과 더불어 입학생들의 학교생활 필수정보 제공과 온라인 학습 환경 적응 가이드를 위해 제작됐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신·편입생들을 위한 입학축사를 통해 “대학교육이 온라인으로 확산되고 있는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에 남들보다 더 적극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선택을 한 것이다”라며 입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 총장은 “사이버한국외대는 VR(가상현실)과 같은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수업이나 학습자 중심의 개별화된 맞춤학습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교육방법과 교육환경의 혁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대학이 길 안내자 역할을 하는 이정표가 되어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영상에서는 강의수강 및 출석·시험 등 학사제도와 온라인 강의실 이용 및 웹·모바일 강의 콘텐츠 수강방법 등 온라인 학습시스템을 자세히 안내한다. 또한 교내장학제도 및 국가장학금 신청안내부터 토요특강, 학생동아리 및 문화행사, 장애학생 지원제도, 도서관 등 대학시설 이용안내까지 더욱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영상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www.cufs.ac.kr) 및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