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대상 구직정보 제공  
협약사 임직원 평생교육 지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캠퍼스 전경. 사진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캠퍼스 전경. 사진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7월13일 국내 유일의 호텔 및 관련 기업간 전문인력 매칭 사이트 ‘호텔인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에이치콘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와 에이치콘은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산·학간 기술정보 교환을 위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력 구축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진행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 대상의 전문화된 구인구직 서비스 제공과 함께 호텔 서비스 기업으로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협약사 에이치콘사 임직원 대상의 교육기회 제공과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 등 폭넓은 지원 및 상호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장 이은용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 및 관련 기업의 취업기회 확대는 물론 현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경쟁력있는 교육 과정까지 개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에이치콘 이정한 대표는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을 적합한 호텔 및 서비스 기업에 매칭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에이치콘사는 관광 및 호텔, 조리를 전공한 주니어 호텔리어부터 전·현직, 경력단절, 시니어 인력 등 다양한 인재DB를 관련기업과 매칭해 효과적으로 네트워킹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 매거진 ‘호텔앤레스토랑’과 마케팅 제휴를 통해 핵심인력의 보다 전문화된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레스토랑영학과는 호텔 및 외식분야의 새로운 변화와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호텔리어 및 외식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우수한 교육과정과 함께 졸업생과 연계한 인적 네트워킹을 통해 업계 최고의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8월 14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 보건의료관리학과 ▲ 한방건강관리학과 ▲ 후마니타스학과 ▲ NGO사회혁신학과 ▲ 상담심리학과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 미디어문예창작학과 ▲ 스포츠경영학과 ▲ 실용음악학과 ▲ 일본학과 ▲ 중국학과 ▲ 미국문화영어학과 ▲ 한국어문화학과 ▲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