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제비스코㈜가 실외 수영장용 친환경 페인트 ‘아쿠아풀(Aqua-Pool)’과 대형 수영장용 페인트 ‘원더풀(Wonder-Pool)‘을 출시했다.
‘아쿠아풀’은 환경부로부터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수성 제품으로 빌라, 펜션 및 개인 주택 등의 소규모 실외 수영장에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경화제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1액형 제품으로 작업이 편리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1액형 제품’이란 주제나 경화제를 혼합사용하는 2액형 제품과 달리 단일 제품만으로 기능을 구현하는 제품을 말한다.
‘원더풀’은 워터파크, 호텔 등 대형 실외 수영장에 적합한 제품이며 뛰어난 내후성과 내수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도막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으로 오랜 기간 깨끗함을 유지해 준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아쿠아풀’과 ‘원더풀’은 수도법 위생안전기준(KC인증)을 통과한 제품으로 쾌적하고 안전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 적용이 가능한 기능성 친환경 페인트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도법 위생안전기준<KC(Korea Certification)인증>이란 국민에게 안전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수도용 자재와 제품의 위생상 안전성을 확보하고 2차 오염을 사전차단하기 위해 물에 접촉하는 자재나 제품에 대해 국가가 부여하는 안전 인증이다.
소비자경제신문 노정명 기자
노정명 기자
bloved@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