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지역 소미어스와 레이드 황혼의 묘지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
넷마블이 25일 자사 인기 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버 클로아와 신규 지역인 소미어스가 추가됐으며 신규 월드보스 공포수확자 스케어크로우가 새롭게 등장한다. 신규 레이드 황혼의 묘지를 선보이며 황혼의 묘지에는 강력한 레이드 몬스터인 몽환의 아르케가 등장하여 신규 장비 아이템과 소모품 등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최대레벨은 기존 120레벨에서 140레벨로 확장되었다. 최대 레벨 확장에 맞춰 130레벨 장비와 140레벨 장비를 비롯해 세트 장비가 새롭게 추가되는 한편 이용자들은 세트 장비 장착에 따라 스탯 증가·스킬 데미지 증가·세트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세트 옵션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맞춰 사도(100렙 이후 레벨링 콘텐츠) 최대 레벨은 60으로 스킬 최대 레벨은 40으로 확장됐다.
이외에도 전설 등급 장신구를 세트 장신구로 각성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7단계 망토 장비아이템을 새롭게 얻을 수 있다. 게임 이용자들은 각성의 가루를 사용해 7단계 망토 장비아이템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A3:스틸얼라이브에서는 오는 7월 24일까지 클로아 서버를 제외한 각 서버에서 140레벨을 최초로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140레벨 전설 배경 장비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영웅 5성 확정 소울스타·120 레벨 전설 장비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하며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불꽃 송이를 획득하고 다양한 보상과 교환을 할 수 있는 신규 교환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신규서버인 클로아에서는 오는 7월 24일까지 주차별 최고 전투력과 최초 무지개 슬롯 등을 달성한 게임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포럼에서 개발자는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며 “출시 후 100일간 더 나은 게임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고 아쉬운 점도 많다”며 “수호자(게임 이용자)의 목소리는 A3:스틸 얼라이브가 발전할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