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부영주택 신입사원 채용
현대건설, 대림산업 경력사원 모집

[소비자경제신문 민병태 기자] 포스코건설과 부영주택 등 건설업계가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취업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취업준비생에게 건설업계 채용 소식은 가뭄에 단비처럼 반가운 소식이다. 

포스코건설과 부영주택, 대방건설 등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포스코건설은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은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고 모집분야는 기계, 전기, 토목, 건축, IT 등이다. 응시자격은 2020년 8월 이전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로서 전문 자격증 보유자나 어학능력 우수자이다.

부영주택은 29일까지 신입사원과 함께 경력사원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설계이며 응시자격은 신입과 경력 모두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자로 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 및 가능자를 공통요건으로 한다. 신입은 건축학(건축설계)관련 전공자, 경력직은 동종업무 7년 이상 경력자로서 공동주택 설계 경력, 일반건축 대형 프로젝트 설계경력, 건축사 자격소지, BIM 유경험자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대방건설도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기술본부, 설계본부, 개발사업본부, 관리본부 안전보건관리부, 법무실 등의 모집부문이 있다. 24일까지 대방건설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은 부문별 경력 충족자, 4년제 대학교 관련학과 졸업자, 지방현장 근무 가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공통사항으로 대방건설 및 대방산업개발의 계열사로 채용될 수 있다.

현대건설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프로젝트 사업관리이며 25일까지 현대건설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은 해외건설 프로젝트 경력 5년 이상 불어 활용능력 우수자, 알제리 프로젝트 경력자, 영어 활용능력 우수자, 해외 발전사업 유경력자 등이다.

대림산업은 플랜트 설계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건축설계, 계장설계, 공정설계, 배관설계, 설계HSE, 소방설비설계, 장치설계 등이다. 19일까지 대림산업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은 학사이상, 관련 전공자로서 분야별 경력 충족자, 영어 어학능력 우수자,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GS건설도 건축시공, 설비시공, 전기시공 등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31일까지 GS건설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은 직무별 경력 3년 이상으로 공동주택 및 일반건축 유경험자 , 관련분야 자격증 보유자 등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