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릴의 해외시장 진출이 목적

KT&G가 PMI와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KT&G)
KT&G가 29일 PMI와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사진=KT&G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김도균 기자] KT&G가 전자담배 릴(Lil)을 해외에 판매한다. 

KT&G는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전자담배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식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안드레 칼란조풀로스(André Calantzopoulos) PMI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각사 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KT&G는 계약에 따라서 전자담배 릴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한국을 제외한 국가에 판매하게 된다. KT&G와 PMI는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올해 안에 릴을 해외 판매하기로 약속했다. 릴 공급계약 기간은 3년이다.

KT&G는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하이브리드’와 ‘릴 플러스’, ‘릴 미니’, 액상형 전자담배인 ‘릴 베이퍼’ 등 총 4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계약에는 향후 출시될 제품도 포함된다.

양사는 브랜드명에 대해선는 현재 사용 중인 ‘릴(lil)’과 ‘아이코스(IQOS)’를 병기하는 방안 등을 검토중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개발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담배시장에 새로운 시장표준을 제시해 담배 산업을 더욱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는 “KT&G와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된 이번 계약으로 전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