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운전자 교실’ 주제…임신과 육아 클래스에 예비 산모 등 150여 명 참가
시카케어 내구성이 강해 하루 1~2회 세척·재부착이 가능하며 한 조각으로 2주간 사용 가능
디펜스벅스, 모기뿐만 아니라 털진드기 기피제로 허가받은 의약외품

동국제약은 지난 9월 말 ‘여성 운전자 교실’이라는 주제로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 등 150여 명에게 건강 관련 제품을 제공했다.(사진=동국제약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박은숙 기자] 동국제약이 ‘여성 운전자 교실’이라는 주제로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 등 150여 명을 초청했다. 이날 임신과 육아 교실 ‘맘스 클래스’에서 참가자에게 흉터개선제 ‘시카케어’와 모기·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를 후원했다.

동국제약은 참가자 전원에게 모기·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제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흉터 개선제 ‘시카케어’를 증정했다. 또 제품의 올바른 사용 방법과 진드기 매개 질환에 대한 예방 수칙 등의 정보 책자도 함께 전달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초산 산모 중 제왕절개로 분만한 산모의 비율은 48.8%로 거의 절반에 달하는데, 이는 전년보다 3.5% 증가한 수치이다”라며 “이번에 지원한 시카케어 제품이 분만시 제왕절개한 산모들의 흉터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카케어’는 30건 이상의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은 의료기기 제품이다. 흉터 크기에 맞춰 시트를 적절한 크기로 잘라 사용할 수 있다. 하루 1~2회 세척하여 건조 후 재부착이 가능하며 내구성이 강해 한 조각으로 2주간 사용할 수 있다. 시트가 닳거나 느슨해지면 새것으로 교체해 사용하면 된다.

‘디펜스벅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모기뿐만 아니라 ‘쯔쯔가무시증’을 매개하는 털진드기 기피제로 허가받은 의약외품이고 후추 식물의 추출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이카리딘(Icaridin)’성분이 주성분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