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 필요한 영양소…4종으로 구성
서울 론칭심포지엄 성료…영양소 고갈 대응방안 공유

일동제약은 2일 국내 판매 1위 활성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의 새로운 라인업 ‘케어 시리즈’를 출시하다.(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은 2일 국내 판매 1위 활성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의 새로운 라인업 ‘케어 시리즈’를 출시하다.(사진=일동제약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박은숙 기자] 일동제약이 2일 국내 판매 1위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의 새로운 라인업 ‘케어 시리즈’를 선보였다.

황준하 일동제약 아로나민 CM(Category Manager)은 “아로나민의 철학은 ‘환자의 상태에 맞게 꼭 필요한 성분을 적정량만큼 담아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건강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다양한 상태에 따른 맞춤형 처방을 연구해 환자들의 건강을 돕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약사들의 건강 및 영양 상담, 복약지도에 유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아로나민 케어 시리즈’는 만성질환 등 특정 상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위주로 성분을 설계한 맞춤 영양제로 케어 에이치티, 케어 디엠, 케어 리피, 케어 콤플렉스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푸르설티아민(활성비타민B1)을 비롯한 비타민B군,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큐텐(CoQ10)과 비타민C 및 비타민E,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 아연, 철, 칼륨, 칼슘 등이 각 제품의 콘셉트에 따라 적절히 배분, 함유돼 있다.

‘아로나민 케어 시리즈’ 출시에 맞춰 약사들을 대상으로 서울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사진=일동제약 제공)
‘아로나민 케어 시리즈’ 출시에 맞춰 약사들을 대상으로 서울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은 지난 1일 ‘아로나민 케어 시리즈’ 출시에 맞춰 약사들을 대상으로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신제품 공개와 함께 영양제에 관한 학술 지견 및 활용 정보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포지엄 주제는 ‘환자와 약사 모두를 위해 패러다임을 바꾸다’이며 수도권 지역의 약사 350여 명이 참석했다. 성균관대 약대 겸임교수인 오성곤 박사가 좌장을 맡고, 대한영양제처방학회 학술고문 이승화 서해병원 원장, 안양 행복한약국 김혜진 약사, 부산 오거리약국 황은경 약사의 강연이 있었다.

세 연자는 공통적으로, 질병 치료를 위해 복용하는 특정 약물이 도리어 체내의 영양소를 고갈시키는 이른바 ‘약물에 의한 영양소 고갈’을 강조하며 적절한 영양제 보충 및 보조 요법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내달까지 전국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심포지엄을 확대하고 아로나민 골드와 씨플러스 등 기존의 ‘아로나민 시리즈’와 함께 ‘아로나민 케어 시리즈’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