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깨끗한나라)

[소비자경제=나승균 기자] 깨끗한나라가 복통과 생리 기간 단축, 생리혈 감소 등 부작용 논란에 휩싸인 ‘릴리안’ 생리대의 생산·판매를 중단한다.

24일 ‘릴리안 생리대 제품에 대한 회사의 입장’을 내고 “현재 해당 제품과 관련한 부작용 논란에 대한 조사 및 인과관계에 대한 원인 규명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 “깨끗한나라는 이와는 별도로 소비자분들의 불안을 조금이라도 더 해소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3일 환불 조처에 이어 릴리안 생리대 전 제품에 대해 판매 및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는 식약처 조사 및 한국소비자원에 요청한 안전성 테스트가 신속히 이뤄지길 고대한다”며 “아울러 저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협력을 기울여 고객 여러분들께서 하루빨리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식약처는 같은날 깨끗한나라를 비롯한 유한킴벌리, 엘지유니참, 한국피앤지, 웰크론헬스케어 등 5곳의 생리대 제조업체에 대한 현장 조사에 착수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접착제 과다 사용 여부 등 원료 및 제조공정이 허가받은 대로 준수되고 있는지, 업체의 원료·완제품 품질 검사 철저 수행 여부, 제조·품질관리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