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와소비자] 국내 벤처 CEO들이 `예스 리더스 기업가 정신 특강`을 진행한다.

 

중소기업청은 16일 연세대에서 열리는 조영탁 휴넷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올해 `YES 리더스 기업가정신 특강`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중기청이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함께 개최하는 `YES(Young Entrepreneurs Leader)' 특강은 유명 전ㆍ현직 벤처기업 CEO들이 대학교 강단에서 젊은 이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경험과 경영철학, 기업가 정신에 대해 강의하는 자리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340개 대학 총 9만여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돼 화제를 모았다. 올해 강연자는 안철수 의장과 조현정 대표 외에도 이금룡 코글로닷컴 대표, 이민화 기업호민관, 김윤종 SYK글로벌 회장,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송승환 PMC프로덕션 대표 등이다.

 

특히 올해 강연에서는 벤처 CEO와 학생 간 멘토링 기회가 더욱 늘어난다. 학생들이 벤처 CEO들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해 토의하는 예스 벤처 챌린지 프로그램과 예비 창업 학생 사용자콘텐츠(UCC) 공모전, 기업가 정신 캠프, 외국 동포 기업인 초청 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중기청은 수강 기회를 얻지 못한 다른 학생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강연 내용을 동영상 CD로 제작해 온라인 포털 등에 게재하고 창업교육을 실시하는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