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아동일시보호소에 ‘다(多)가치 ESG 마일리지’ 적립금 전달

박주선 기보 전무이사(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가 부산광역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박주선 기보 전무이사(사진 오른쪽에서 세번째)가 부산광역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0일 부산 동래구 소재 부산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보 ‘다(多)가치 ESG 마일리지’ 적립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중소기업이 경영활동에서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별도 보증상품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으며, 그 지원실적을 마일리지로 환산해 적립하는 ‘다가치 ESG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다가치 ESG 마일리지’는 탄소가치평가보증, 사회적기업 우대보증, 클린플러스보증 등 ESG 가치보증을 지원한 업체수와 금액에 따라 직원별로 적립되며, 기보는 전 직원이 연간 취급한 ESG 가치보증에 따라 적립된 마일리지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공익법인에 기부한다.

기보는 올해 긴급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일시적으로 보호하면서 의료지원과 정서지원을 제공하는 ‘부산광역시 아동일시보호소’에 기부금 210만 원을 전달했으며, 사회문제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기보는 지난 2022년 다가치 ESG 마일리지를 처음 도입했으며, 지난해 3월 세이브더칠드런이 후원하는 지역사회 아동 65명에게 탄소배출 절감 효과가 있는 업사이클링 블록화분을 전달한 바 있다.

박주선 기보 전무이사는 “기보의 ESG 마일리지는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에 전 직원이 함께해 적립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보는 지속가능한 ESG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중소기업이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