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132% 증가, 산업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일반인뿐만 아니라 학교, 단체, 기관의 발길 이어져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 중인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 [사진=하림]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 중인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 [사진=하림]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하림의 식품산업투어인 ‘HCR(Harim Chicken Road)투어’가 연간 방문객 2만여 명을 기록하며 산업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했다.

하림은 19일 HCR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난 2022년 이후 1년 만에 방문객이 132%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달만 벌써 2100여 명이 투어를 예약한 상태이며, 올해는 3만 명, 내년은 5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HCR투어 인기 요인은 ‘입소문’으로, 방문객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가 SNS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특히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각 지역 학교, 기관·단체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이 하림 본사에 방문해 정호석 대표이사의 리더십 특강 후 출정식을 가졌다.

이어 양동원 부행장을 비롯한 우승구 광주전북지역대표, 호남지역 영업점장, RM 등 약 50여 명의 하나은행 임직원들은 HCR투어를 통해 도계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투어를 마친 하나은행 양동원 부행장은 “공정 과정을 직접 보면서 하림의 자심감을 느낄 수 있었고, 식품에 대한 철학과 열정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하림 관계자는 “HCR투어 시즌2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투어 동선 변경, 포토존 추가 설치 등 리뉴얼을 계획 중이며, 참여형 체험 공간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해 방문객에게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