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3400여 세대 난방 연료, 도시가스비 등 지원

 KT&G복지재단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총 8억 500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 [사진=KT&G] 
KT&G복지재단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총 8억 500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 [사진=KT&G]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최근 전기와 가스요금 상승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KT&G복지재단이 이들에게 총 8억 5000만 원의 난방비를 지원한다.

KT&G복지재단은 19일 올해 한파와 급등한 난방비로 연료비 부담이 가중된 저소득층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 연말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 3400여 세대에 난방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수혜자들은 오는 3월까지 세대 당 25만 원의 난방비를 지원 받는다.

KT&G복지재단은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 연료와 도시가스비를 매년 지급하고 있다. 이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20년째 이어오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 중 하나로, 이번까지 포함해 누적 지원 금액은 약 123억 7000만 원에 달한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난방비 상승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