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기업 초석 다지기…2기 전문경영인 본격 시작
금융투자업 이해도 갖고 글로벌 경영 마인드 갖춰

미래에셋증권이 김미섭·허선호 부회장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출범시켰다. (좌)김미섭 (우) 허선호 부회장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김미섭·허선호 부회장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출범시켰다. (좌)김미섭 (우) 허선호 부회장 [사진=미래에셋증권]

[소비자경제=김연주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김미섭·허선호 부회장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출범시켰다.

미래에셋증권은 6일 임시주주총회 후 이사회를 열고 허선호 부회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제56기 정기주주총회(오는 2025년 3월중)까지다.

또 100년기업의 초석을 다지고 2기 전문경영인 체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위해 신규 사내이사로 허선호 부회장과 전경남 사장을 추가 선임했다.

허선호 부회장은 현 WM사업부 대표로서 △대외환경 변화에 따른 자산관리 비즈니스 성장강화 △플랫폼 고도화로 디지털 경쟁력 강화 등 WM사업 전반의 혁신을 이끌었다.

김미섭 부회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싱가폴·브라질 법인 대표 △글로벌사업부문 대표·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홍콩·인도 등 신규 지역 진출·해외법인 설립 △국내 최초 룩셈부르크 SICAV 펀드 런칭 △글로벌×인수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글로벌 금융투자·경영 전문가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선임된 대표이사 2인은 글로벌·IB·자산관리·인사·기획 등 금융투자업 전반의 경험을 통해 높은 금융투자업에 대한 이해도를 갖고 있으며 글로벌 경영 마인드를 갖췄다”며 ”각자 대표이사체제를 통해 책임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현만 전 회장·조웅기 전 부회장·이만열 전 사장은 그간 그룹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문으로 위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