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으로 인한 모발 손상 및 흉터…“적절한 관리 필요”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어느덧 여름휴가 시즌도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휴가 중 무리한 신체 활동으로 휴가를 마치고, 온몸의 근육이 쑤시거나 아픈 ‘휴가 후유증’을 겪는다. 이에 동국제약이 18일 휴가 후유증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여름철 고온 다습한 날씨는 몸에서 나온 다량의 땀과 피지가 대기 중 오염물질과 만나 모낭을 막게 돼 모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모발과 두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야외 활동 시 모자와 양산을 사용해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하고, 더운 날씨로 손상된 모발과 자극받은 두피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잘 건조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탈모가 걱정된다면 시중에 입증된 의약품으로 초기부터 모발 건강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동국제약 판시딜은 경구용 탈모치료제로 모발에 필수적인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 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관리에 도움이 된다.
‘센스카겔’과 ‘시카케어’는 실리콘겔 성분의 흉터치료제다. 센스카겔은 흉터 부위에 얇은 막을 형성해 오래된 흉터를 제거하거나 새로운 흉터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바르는 겔 타입의 제품이며, 시카케어는 붙이는 시트 타입의 제품으로 이미 존재하는 흉터나 새로운 흉터의 생성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휴가철 야외활동 시 강력한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그을리거나 탄력을 잃기 쉽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출시한 멀티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은 기기 하나로 브라이트닝, 흡수, 탄력 등 총 3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지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피부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 이럴 때 멀티 기능을 가진 뷰티 디바이스를 이용하면 피부를 한층 섬세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똑똑한 제품과 신속한 관리를 통해 휴가 후유증을 지혜롭게 극복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