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홍보 위한 삼성 전자의 활동
이벤트·영상공개·웹툰콜라보 등 전략 실시

삼성전자가 신제품 갤럭시 z플립 및 Z폴드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의 한 통신사 대리점에서 촬영됐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신제품 갤럭시 z플립 및 Z폴드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의 한 통신사 대리점에서 촬영됐다. [사진=연합뉴스]

[소비자경제=이창근 기자]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 z플립 및 Z폴드5 출시가 화제다.

해당 제품들은 현재 갤럭시 언팩 2023행사 진행 및 강남역 옥외 광고 등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Z폴드5는▲Dynamic AMOLED 2X ▲최대 주사율 120 Hz ▲Octa-Core CPU  등의 옵션을 갖고 있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제품들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해당 게시글을 통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Z폴드5의 사진과 함께 “드디어 공개! 다 같이 신나게 놀아볼까요?”라고 전했다.

이에 누리꾼은 “헐 너무 이쁘네”·“바로 예약할 거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성전자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Z플립·Z폴드5 관련 마케팅 전략이 이목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폴드5 영상 마케팅 실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Z폴드5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자사의 최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Z폴드5를 대상으로 영상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일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Z폴드5를 소재로 한 영상 6가지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들은 ▲Join the 한옥 탐방 ▲Join the 거울 셀피 ▲Join the 댕댕시점 ▲Join the 폰 안에 쏘옥 ▲Join the 맛집 탐방 ▲Join the 그림 장인 등으로 구성돼있다.

해당 영상들에선 실제 갤럭시 Z 플립·Z폴드5을 사용하는 모습과, 일상생활에서 응용할 만한 제품들의 기능들이 담겼다.

또한 삼성전자 측은 해당 영상들이 Z 플립·Z폴드5 제품을 이용해서 촬영되었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들에 대해 누리꾼은 "아이디어 미쳤다"·"이번 플립 진짜 예쁘다, 갖고 싶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존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사의 제품에 대한 다양한 광고 영상을 공개해왔으며, 장삐쭈와 너덜트 등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Z 플립5·폴드5’ 체험 밎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7일 삼성 강남에서 촬영됐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Z 플립5·폴드5’ 체험 밎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7일 삼성 강남에서 촬영됐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z플립·폴드5 이벤트 마케팅 진행

삼성전자가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갤럭시 Z플립5·Z폴드5’에 관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일 ‘삼성 강남’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LG유플러스의 복합 문화 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 위치한 카페 ‘배드해빗’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갤럭시 Z플립5·Z폴드5’를 체험하는 고객에게 ▲삼성 강남 ‘센터 커피’ 쿠폰 증정 ▲아이스크림·커피 선착순 증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Z 플립5·Z폴드5의 새로운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K-컬처의 자부심과 폴더블의 혁신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추가로 삼성전자는  네이버의 농구 웹툰 가비지타임과  갤럭시 Z 플립5·Z폴드5의 콜라보 상품인 ‘갤럭시 Z 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을 공개했다.

해당 웹툰의 작가인 2사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갤럭시 Z 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게시글에 대해 누리꾼은 “엄마 나 이거 갖고 싶어”, “탐나서 미치겠어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