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맥심커피배 첫 출전해 우승 쾌거 이어…또다시 최정상 올라
[소비자경제신문=김연주 기자] 동서식품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바둑대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국내 최고 권위의 바둑대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신진서 9단이 이원영 9단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진서 9단은 지난 10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린 제24회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이원영 9단을 꺾고 최종 승리를 거둬 지난 2019년에 이어 2번째 맥심커피배 우승을 달성해서 큰 주목을 받았다.
바둑대회 우승자 신진서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 원이, 준우승을 차지한 이원영 9단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000만 원이 수여된다. 앞서 시상식은 오는 18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진서 9단은 “지난 2019년 제20회 맥심커피배에 첫 출전해 우승한 이후 4년 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맥심커피배에서 계속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입신들의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훌륭한 대국을 보여준 32명의 모든 참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바둑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을 도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 프로기사 9단들만 참여할 수 있는 국내 기전으로 바둑 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관련기사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자발적 회수’ 실시
- 김석수 동서식품 회장, ‘제50회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 동서식품, 주요 제품군 ‘녹색기술 인증’ 패키지 적용
- 동서식품, 스타필드 고양에 할로윈 오레오 팝업스토어 오픈
- “홈카페족 주목” 동서식품,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 출시
- “국내산 양파 100%” 동서식품 ‘리츠 크래커 어니언’ 출시
- “6만명 방문” 동서식품,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 성료
- 동서, 프리미엄 디저트 ‘헤일로탑’ 바닐라맛 출시
- 동서식품,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진행
- 동서식품, ‘다문화 가정 아동 새 학기 학용품 지원’ 봉사활동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