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모자를 쓴 리자몽’과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 등 30여종 추가
로켓단에게서 라티아스를 구하는 2일간의 배틀 위켄드 개최
전세계적 신드롬을 일으켰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Pokémon GO)가 출시 6주년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몬GO의 개발사 나이안틱(Niantic.inc)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포켓몬GO 6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가 시작되면 맵 곳곳에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과 다양한 이벤트 리서치가 마련되어 트레이너들(유저)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파티 모자를 쓴 리자드’, ‘파티 모자를 쓴 리자몽’,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 등이 처음 등장하며, 운이 좋다면 이로치(같은 종이지만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나볼 수도 있다. 여기에 이상해씨· 꼬부기· 알통몬· 레디바· 랄토스· 이어롤· 마디네·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파르빗· 레오꼬· 콕코구리가 나타나며, 한바이트· 완철포· 목도리키텔 등도 적은 확률로 등장한다.
또한 6주년 기념 필드리서치를 완료한 유저는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치코리타· 브케인 · 리아코· 나무지기· 아차모· 물짱이· 모부기· 불꽃숭이· 팽도리· 주리비얀· 뚜꾸리· 수댕이·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나몰빼미· 냐오불· 누리공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레이드배틀에서는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을 비롯해 전설 레이드배틀에 ‘썬더’가, 메가 레이드배틀에는 ‘메가리자몽X’와 ‘메가리자몽Y’가 나타나며, 게임 내 숍에서는 6주년 기념 의상 아이템과 이벤트 테마 스티커가 판매된다. 스티커는 포켓스톱과 선물 오픈 시 획득 가능하다.
6주년 기념으로 진행되는 배틀 위켄드에서는 로켓단 보스 비주기가 등장한다. 해당 콘텐츠는 9일부터 10일까지 즐길 수 있으며, 3시간마다 등장하는 GO로켓단 열기구에서 GO배틀리그는 하루 최대 20세트까지 즐길 수 있다. 승리 보상으로 받는 ‘별의 모래’ 역시 4배로 증가한다.
트레이너들은 GO로켓단 보스 비주기에 맞서 ‘그림자 라티오스’를 구해야 하며, GO로켓단 조무래기와 리더 3인으로부터 그림자 포켓몬 꼬마돌· 꼬링크· 쌔비냥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배틀 위켄드 기간 동안에는 그림자 포켓몬의 스페셜 어택인 ‘화풀이’를 ‘기술머신스페셜’로 잊게 할 수도 있다.
트레이너들은 ‘시즌 오브 GO’가 종료되는 9월 1일 10시까지 비주기를 중심으로 한 스페셜리서치를 얻을 수 있으며, 모두 완료하면 ‘슈퍼 로켓레이더’를 획득 가능하다.
나이안틱은 “이번 이벤트에는 울트라 언록 조건을 만족하면 추가 이벤트도 있다. ‘포켓몬GO 페스티벌 2022 베를린’과 관계가 있을까?”고 물으면서 “포켓몬GO 페스티벌 2022 베를린, 시애틀, 삿포로의 티켓을 아직 구매할 수 있으며, 8월 27일에 진행될 글로벌 이벤트를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