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새해 새 시작을 응원하는 설 프로모션’ 2월3일까지 진행
에브리타임·홍삼톤 인기제품부터 천녹·황진단 프리미엄 제품까지
​​​​​​​건기식 선물시장 7.2% 증가…홍삼 61.1% 점유율로 ‘압도적 1위’

정관장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 [사진=KGC인삼공사]

“임인년 새해, 정관장이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

KGC인삼공사가 임인년을 맞아 1월 7일부터 2월 3일까지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해, 새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가 마련돼 있다. 특히 홍삼정 에브리타임·홍삼톤·화애락·홍천웅·홍이장군·아이패스·천녹·황진단 등 인기제품에 대해서도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가 2년 넘게 지속되면서 비대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행사 초기 10일간(1.7~1.16) ‘얼리버드 행사’가 진행된다. 정관장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준다.

카카오·네이버페이 결제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15만∼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1/2만원의 혜택을 즉시 제공하고 네이버페이로 15만∼30만원 결제 시에는 1/2만원 네이버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설명절 선물로 ‘정관장 홍삼’의 인기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5조원 규모의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선물 수요가 전년대비 7.2%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선물시장 내 1위를 차지한 ‘홍삼’의 점유율은 61.1%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 영향으로 건강 트렌드가 확산되고 농수산물 선물가액 범위도 20만원으로 상향되면서 ‘정관장 홍삼’의 수요가 이번 설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MZ세대를 위한 ‘2022년, 힘내라 20대’ 캠페인도 마련됐다.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한 20대 고객 전원에게 정관장 포인트 1만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정관장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과 정관장몰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이벤트 응모를 통해 각각 2022명에게 ‘정관장 활기력(10병)’을 증정한다.

카카오 정관장공식 채널 추가 시에는 5000점의 혜택을 제공하고 금액에 따라 신용카드 청구할인, 캐시백 등의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정관장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은 전국 정관장 로드숍,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한다.

소비자경제신문 노정명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